홈 치명적 매력으로 랜선 집사들 심쿵시킨 애니메이션 속 '댕댕이' 스타 7
치명적 매력으로 랜선 집사들 심쿵시킨 애니메이션 속 '댕댕이' 스타 7
입력 2019.05.19 16:45

인사이트(좌) 애니메이션 '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 (우)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애니메이션 속에는 사람 이외에도 많은 존재가 등장한다.


그중에서도 강아지는 시청자 또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가 아닐까 싶다. 


현실 속 강아지들이 귀여운 행동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 듯, 애니메이션 속 강아지들도 강아지 특유의 매력을 뽐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해 많은 사랑을 받은 강아지 캐릭터 7가지를 소개한다. 얼마나 귀여운 강아지들이 당신의 마음을 '심쿵'하게 했는지 살펴보자. 


1. 레이브 - 푸르


인사이트애니메이션 '레이브'


전혀 강아지같이 생기지 않았지만 푸르는 세계를 구하기 위해 만들어진 '레이브'를 지키는 '수호견'이다. 


푸르의 가장 큰 특징은 '드릴' 모양의 코다. 이 코는 돌아가면서 강력한 무기로도 쓰인다. 뜨거운 물에 들어가거나 힘이 빠지면 바람 빠진 풍선처럼 쭈글쭈글해진다. 


신기한 생명체(?)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깜찍하고 유쾌한 모습에 많은 팬을 거느린 캐릭터다. 


2. 볼트 - 볼트


인사이트애니메이션 '볼트'


이 애니메이션 주인공인 볼트는 모험과 위험으로 가득 찬 할리우드 영화 속 배우 강아지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한 이유로 영화 촬영장이 아닌 실제 모험을 하게 된다. 영화 속에서 영웅이었던 볼트는 현실에서도 기술과 초능력을 사용해보지만 기술이 나갈 리 없다. 


다행히 고양이 미튼스와 햄스터 라이노를 만나 어려운 모험을 이겨내는 볼트. 좌절하면서도 여주인공 패니를 위해 희생을 아끼지 않고 친구들과 서로 돕는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3. 은혼 - 사다하루(이누가미)


인사이트애니메이션 '은혼'


애니메이션 '은혼' 속 집채만 한 덩치를 자랑하는 강아지 사다하루는 버려진 강아지를 여주인공 카구라가 주워 애완동물로 삼으면서 주인공 일당과 함께 한다. 


사다하루는 몸 크기만큼 체력도 엄청나다. 달리는 속도는 자동차보다 빠르다. 벽을 타고 높은 곳으로 뛰어 올라갈 수도 있으며 가끔씩 잡지를 읽기도 한다. 


사다하루가 이러듯 특별한 능력을 지닌 이유는 본래 용혈을 수호하는 별의 수호신 이누가미(개요괴)이기 때문이다. 


4. 월레스와 그로밋 - 그로밋


인사이트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 걸작선'


그로밋은 강아지 중 가장 똑똑한 강아지가 아닐까 싶다. 그는 도그와트대학교 학사를 졸업했고, 취미로 뜨개질과 신문 보기, 독서, 요리 등을 즐겨 한다. 


그로밋은 유일한 가족 월레스의 가장 소중한 존재이다. 그래서인지 월레스가 사고를 쳐도 묵묵히 뒷일을 감당한다. 


매번 사고 치는 월레스 때문에 혼자 일을 떠맡고 고생하다가 또다시 사고를 수습하러 가는 그로밋은 진정한 대인배 강아지인 듯하다. 


5. 마이펫의 이중생활 - 맥스


인사이트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


맥스는 어린 시절 박스에 담겨 유기된 강아지였으나 케이티에게 거두어져 함께 생활한다. 


영화 속 맥스는 주인 케이티가 매일 어디로 외출을 하는지 궁금해하고 항상 그리워하는 강아지다. 


케이티를 너무 좋아해 스스로 그의 보디가드를 자처하지만 비둘기 한 마리에도 겁을 먹는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6. 짱구는 못말려 - 흰둥이


인사이트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짱구가 키우는 강아지로 솜사탕처럼 몸을 웅크리는 것과 배 긁기가 주특기다. 


본래 흰둥이는 박스에 담겨 버려진 유기견이었다. 짱구와 친구들에 의해 발견되는데 솜사탕을 닮은 탓에 짱구가 "맛있어 보인다"라고 말하기도 한다. 


버려진 흰둥이를 짱구와 친구들이 키우기로 마음먹지만 철수는 고급빌라에 살고 있어 강아지를 키울 수 없었고 유리는 이미 고양이를 키우고 있어 힘들다고 말한다. 


결국 흰둥이는 짱구가 키우게 되면서 짱구의 소중한 친구가 된다.


7. 스누피 - 스누피


인사이트애니메이션 '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


스누피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강아지 캐릭터다. 견종은 비글로 작은 몸체로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하는 만능 엔터테이너다. 


애니메이션 속 스누피는 가끔씩 욕심을 부리기도 한다. 심지어 주인인 찰스 브라운을 비웃는 모습도 종종 나타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브라운에게 애정과 관심을 갖고 있으며 충성스럽게 따르는 착하고 귀여운 강아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