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KB국민은행, 미국 뉴욕지점에 '뉴욕 IB UNIT' 개소
KB국민은행, 미국 뉴욕지점에 '뉴욕 IB UNIT' 개소
입력 2019.05.08 18:55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홍콩, 런던 이어 뉴욕에도 IB Unit 개설...글로벌 IB 경쟁력 강화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KB국민은행이 지난 7일, 미국 뉴욕지점에 '뉴욕 IB Unit'을 오픈하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홍콩, 런던에 이어 뉴욕에도 IB Unit을 개설함으로써 선진국 시장의 Biz Line-Up을 확충하고, IB 영업의 지역별 허브 역할을 수행해 그룹차원의 IB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뉴욕 IB Unit'은 미주시장에서 속도감 있는 현지 딜 소싱(투자처 발굴) 채널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KB국민은행이 글로벌시장에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IB Player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사이트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한편, KB국민은행은 뉴욕 등 미주 시장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글로벌 금융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지 부동산 및 인프라금융 시장에 참여한 성공적인 트렉레코드(투자실적)를 기반으로 중남미 지역으로 딜 커버리지를 확대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KB국민은행의 위상을 높이고 명실상부한 글로벌 금융기관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오보열 KB국민은행 CIB고객그룹 부행장은 "글로벌 시장은 투자자산을 발굴해 수수료 이익 등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는 IB시장이 크게 활성화 돼 있다"며, "보다 많은 해외 네트워크 자산을 확보해 실적을 쌓게 되면 해외 IB 시장에서 KB국민은행의 영향력도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