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경남제약,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 '파워비큐정' 출시
경남제약,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 '파워비큐정' 출시
입력 2019.04.30 13:32

인사이트사진 제공 = 황성아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경남제약이 피로회복 및 간세포 보호에 효과적인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인 '파워비큐정'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파워비큐정'은 비타민 B1과 B2, B6 등 활성비타민 3종에 비타민 C와 D는 물론, UDCA까지 함유해 피로회복과 항산화, 간세포 보호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고 한다.


주요 성분으로는 에너지 대사 및 신경통과 근육통, 관절통(요통·어깨결림)을 비롯해 눈의 피로 완화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 B1(벤포티아민)부터 구각염(입꼬리염), 구순염(입술염), 구내염(입안염) 등의 완화를 돕는 B2(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와 신경전달물질 생산에 영향을 주고 면역 항체 형성에 관여하는 B6(피리독살포스페이트) 등 활성비타민 3종을 고단위로 함유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경남제약은 비타민 B군 복합제를 고를때, 비타민B1이 '벤포티아민'인지 꼼꼼히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벤포티아민'은 티아민의 흡수율을 높인 활성형 비타민 형태로, 일반 티아민 대비 8배, 푸르설티아민 대비 4배 높은 생체이용률을 보여, 적은 양을 섭취해도 효과가 빠르기 때문이다.


파워비큐정은 벤보티아민인 것은 물론, 주요 성분이 비타민 B1·B2·B6 등 수용성 비타민으로 구성돼 영양소가 신체에 축적될 걱정이 없을 뿐만 아니라, 바닐라향 코팅으로 활성비타민 B군 특유의 역한 냄새가 없어 거부감 없이 복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면역력 향상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C와 치아의 발육 불량 및 구루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비롯해 체내 독소 및 노폐물 배출을 촉진해 간 기능 개선을 돕는 UDCA(우르소데옥시콜산) 등의 성분도 함유돼 있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파워비큐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처방 없이도 손쉽게 구입이 가능하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비타민 B군은 크게 10가지 이상의 성분으로 구성돼, 식사만으로는 필요량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을 위해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남제약은 62년 전통을 자랑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진 비타민 '레모나' 외에도 국민 무좀약 '피엠' 제품군과 인태반 제제 피로솔루션 '자하생력', 목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인후염 트로키 제제 '미놀에프트로키' 등을 생산·판매하는 일반의약품 전문제약사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