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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외계층 아이들 공짜로 '캐리비안베이' 초청한 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캐리비안베이와 함께 소외계층 어린이 캐리비안베이 초청행사를 진행했다.

인사이트캐리비안베이 홈페이지 


야놀자, 소외계층 어린이 '캐리비안베이' 초청행사 진행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17일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캐리비안베이와 함께 소외계층 어린이 캐리비안베이 초청행사를 진행했다. 


보육시설 및 한부모·조손 가정 어린이들이 하루 동안 마음껏 놀 수 있도록 캐리비안베이에 무료 초청하는 것으로, 야놀자의 사회공헌 활동 '착한 소비 착한 놀이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를 위해 고객 사은행사 '야놀자 캐리비안베이위크'의 초대권 판매금 일부를 적립하고 캐리비안베이에서도 일부 지원을 받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야놀자 


야놀자, 앞으로 '고객 참여형 CSV 캠페인' 지속 진행할 계획 


초청 대상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비롯해 야놀자 정기후원 시설 및 재단에서 추천한 어린이와 보호자 총 1천 명이다. 


입장권과 구명조끼, 물품보관함 등을 제공하며, 왕복 교통과 식사 등에 필요한 용돈도 현금 지원한다. 캐리비안베이에서는 기념 수건을 제작해 어린이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야놀자는 고객들이 숙박 및 레저 상품을 구매하면 판매금 일부를 적립해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하는 고객 참여형 CSV(공유가치창출) 캠페인을 지속 진행할 계획이다. 적립금은 주로 여가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사용한다. 


고객들이 여행, 레저 등 여가활동을 즐길 때마다 형편이 어려운 또 다른 누군가가 하루쯤 마음 편히 쉬거나 놀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개념이다.


인사이트캐리비안베이 홈페이지 


야놀자, "우리 사회에 보다 큰 가치 돌려드릴 수 있도록 고민할 것"


첫 프로젝트를 위해 야놀자는 지난달 26일부터 야놀자 캐리비안베이위크 입장권 총 3만 5천매를 9,900원에 판매, 고객들이 레저 티켓 구매만으로 기부에 자동 참여할 수 있게 했다.


김혜정 야놀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그간 임직원들의 1:1 매칭그랜트 제도를 통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등에 꾸준히 기부를 해왔지만 우리 브랜드와 좀 더 밀접하게 연결되고 고객들까지 동참할 수 있는 사회공헌 모델을 만들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까지 야놀자가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바탕으로 '레저 초특가 No.1'으로 성장한 만큼, 앞으로 고객은 물론 우리 사회에도 보다 큰 가치를 돌려드릴 수 있도록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