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한국안전인증원, 제18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 공모
한국안전인증원, 제18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 공모
입력 2019.04.06 17:59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안전인증원


우수기업상 등 3개 부문 시상, 최고 상에 대통령상 수여


[인사이트] 이유리 기자 = 한국안전인증원이 오는 8일부터 6월 14일까지 '제18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를 공모한다고 6일 전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국민과 기업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앞장선 기업과 단체, 개인을 발굴해 표창하는 상으로 국내 안전분야 최고의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응모분야는 △우수기업상 6분야(서비스, 공공서비스, 에너지, 건설, 제조, 운수·창고·통신) △특별상 4분야(개인, 소방공무원, 단체, 제품) △안전문화 콘텐츠 공모분야 등이다.


응모자격은 우수기업상의 경우 최근 2년간 산업재해율이 동종업 평균치 이하여야 하는 등 안전관리가 우수해야 한다.


특별상은 △소방안전용품 △안전장치 등을 개발·보급에 우수한 실적이 있거나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적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안전인증원 / 지난해 11월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시상식


소방공무원 분야는 예방·행정업무와 화재진압 등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선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수상자에게는 1계급 특별승진 혜택이 주어진다.


안전문화 콘텐츠 분야는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이 참여 가능하고, 국민들의 안전한 삶을 위한 아이디어를 UCC, 웹툰으로 제작해 7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6월부터 서류와 현장심사, 최종심의를 거쳐 총 47개 수상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11월에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시상한다.


안전대상을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전국 시·도 소방본부, 소방서 또는 사단법인 한국안전인증원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소방청 또는 한국안전인증원 등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친구들이 많이 본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