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한세엠케이의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NBA, '2019 대한민국 패션품질 대상' 수상
한세엠케이의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NBA, '2019 대한민국 패션품질 대상' 수상

인사이트한세엠케이 이인형 NBA 사업부장이 '2019 대한민국 패션품질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한세엠케이 NBA


NBA, 'RFID' 태그 활용한 효율적인 운영 관리 및 중국∙한국 인증 통한 품질 신뢰도 UP 신속 정확한 재고 관리와 까다로운 제품 견뢰도 검사를 통한 고품질 제품 생산에 '집중'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의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NBA가 '2019 대한민국 패션품질 대상' 스트릿 캐주얼 부문 대상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패션품질 대상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 한국섬유기술연구소, FITI 시험연구원 등 국가 공인 3대 섬유 전문검사기관의 공정한 심사를 거친 국내 최고의 섬유소재 및 패션제품 시상식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NBA는 전자 라벨을 의미하는 RFID 태그를 활용한 효율적인 재고 관리, 엄격한 제품 테스트 및 공장 선별을 통한 신뢰도 있는 운영 관리 부분을 인정받았다.


또한, NBA는 중국에도 272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중국의 국가표준 인증과 한국의 KC 인증을 모두 받은 고품질의 원부자재를 사용하고 있다. 옷에 부착되는 여러가지 기법의 아트웍 역시 까다로운 제품 견뢰도 검사를 진행하며, 강도 높은 품질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NBA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NBA의 우수한 퀄리티의 제품과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유통, 관리 경영 방식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엄격한 품질 관리로 고객들에게 고퀄리티의 제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NBA만의 문화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마케팅을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세엠케이 NBA는 2011년 미국 프로농구협회(NBA)와 국내 라이선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이래 NBA팀 로고, 캐릭터, 이미지 등을 활용해 스포티한 패션 아이템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2월에는 국내 NBA 키즈 단독 매장 론칭을 통해 아동복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으며 현재 국내 성인 133개, NBA키즈 8개와 중국 NBA 성인 247개, 중국 NBA키즈 25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