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몸 부서져라 일해서 받은 '출연료' 전액 기부한 '인성甲' 스타 7명
몸 부서져라 일해서 받은 '출연료' 전액 기부한 '인성甲' 스타 7명
입력 2019.11.09 09:26

인사이트좌측부터 아이유, 쌈디 / (좌)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우) 그라치아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힘들게 일하고 월급을 받는 그 순간, 우리는 큰 행복을 느낀다.


방송에 출연한 뒤 출연료를 받는 연예인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몇몇 이들이 출연료 전액을 흔쾌히 기부하는 따뜻한 모습을 보여 이목을 끌고 있다.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 싶다는 게 그 이유다.


이처럼 훈훈한 행보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스타 7명을 함께 만나보자.


1. 아이유


인사이트SONY


파도 파도 미담이 끝이 없기로 유명한 아이유는 데뷔 이래로 꾸준히 선행을 펼쳐왔다.


아이유는 지난 2011년 개최된 '다문화 가정 돕기 희망콘서트' 출연료 전액을 기부했다.


이외에도 그는 지난 2014년 진행된 소극장 콘서트 수익금 전액을 세월호 참사 유가족에게 전하기도 했다.


2. 사이먼 도미닉


인사이트Instagram 'longlivesmdc'


출중한 랩 실력은 물론 훈훈한 비주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사이먼 도미닉은 인성마저도 완벽했다.


힙합 공연 중 하나인 '힙합 플레이야 쇼'는 힙합 뮤지션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신인 발굴을 위해 개최하는 공연이다.


여기에 출연한 쌈디는 공연 취지에 맞게 출연료 전액을 신인 뮤지션 '아쉬루'에게 모두 전달하며 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줬다.


3. 백종원


인사이트사진 제공 = 더본코리아


요리연구가 백종원은 평소 선행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줘 대중에게 귀감이 되곤 한다.


최근 한 소주 브랜드 광고를 촬영한 백종원은 출연료 전액을 저소득층 어린이 환자를 위해 기부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그는 지난 2015년에도 첫째 아들을 출산했던 서울성모병원에 자신의 CF 출연료 전액을 기부하기도 했다.


4. 이하늬


인사이트뉴스1


이하늬는 On Style '겟잇뷰티'에서 MC를 맡으며 맹활약을 펼친 바 있다.


이후 하차한 그는 자신이 받았던 출연료를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그의 측근은 여성과 아동들의 권리 신장을 위해 이 같은 결정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5. 송중기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송중기는 지난 2016년 중국판 런닝맨인 저장위성TV '달려라 형제4'에 출연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출연료 전액을 기부한 것으로 전해져 팬들의 마음을 또 한 번 '심쿵'하게 만들었다.


6. 이영애


인사이트JLOOK


지난해 9월 이영애는 쌍둥이 남매와 함께 SBS '가로채널'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후 출연료를 지급받은 이영애는 전액을 양평에 있는 아동복지 재단 신망원에 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7. 이영자


인사이트KBS2TV '연예가중계'


개그우먼 이영자도 기부하면 빼놓을 수 없는 연예인 중 한 명이다.


최근 이영자는 매니저와 함께한 CF 촬영을 통해 받은 출연료 전액을 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영자는 "시청자에 받은 사랑이면 그만이다"라며 기부를 결정한 계기를 밝히기도 했다.

친구들이 많이 본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