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손흥민의 토트넘과 'EPL 최강' 맨시티 격돌한다···"챔스 8강 추첨 완료"
손흥민의 토트넘과 'EPL 최강' 맨시티 격돌한다···"챔스 8강 추첨 완료"
입력 2019.03.15 20:48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전세계 축구 팬들의 관심이 쏠려있는 챔스 8강 대진표가 공개됐다.


15일 유럽축구연맹(UEFA)은 2018-19 챔피언스리그 8강 조 추첨 결과를 발표했다.


우리나라 선수 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 홋스터를 비롯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위 맨체스터 시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유벤투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버풀, FC 바르셀로나, FC 포르투, 아약스 등 강팀이 8강에 올랐다.


먼저 호날두가 '하드캐리'하고 있는 유벤투스는 레알 마드리드를 꺾었던 아약스와 대결할 전망이다. 이로써 '세기의 라이벌' 리오넬 메시와의 대결은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이어 손흥민이 활약하고 있는 토트넘은 같은 리그 강호 맨체스터 시티와 맞붙는다.


또한 지난 시즌 준우승팀 리버풀은 포루투와 대결이 확정됐다. 리버풀 입장에서는 상대적 강팀을 피했다는 점에서 환호할 만 했다. 


무엇보다 8강 최고의 더비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기는 '스페인 명가' 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만남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치열한 경기가 예상되는 한편 어느 팀이 4강행 티켓을 쥐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UCL 8강전 1차전은 오는 4월 9·10일, 2차전은 16·17일에 열릴 예정이다.


4강은 토트넘-맨시티의 승자가 아약스-유벤투스 승자와 맞붙는다. 바르셀로나-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승자가 리버풀-포르투의 승자와 대결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