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미세먼지로 '안구 건조증' 심해졌다면 연어 먹는 게 좋다"
"미세먼지로 '안구 건조증' 심해졌다면 연어 먹는 게 좋다"
입력 2019.03.06 16:13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희뿌연 미세 먼지가 한반도 상공을 뒤덮는 현상이 지속되면서 국민들의 불안과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미세 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건 일상이고, 마스크 착용은 필수가 됐다.


그런 가운데 '안구 건조증'을 호소하는 이가 특히 늘고 있다.


실제 지난달 인크루트가 성인남녀 731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10명 중 9명 이상이 미세먼지로 인해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호소하고 있었다.


특히 호흡기 질환, 두통, 시력 저하, 폐 질환, 흉통 등 여러 가지 증상 중에서 '안구 건조증'을 호소한다는 이가 16%로 가장 높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마스크로 코와 입은 여차여차 막고 있지만, 눈 만큼은 어찌할 도리가 없이 쾌쾌한 미세먼지와 마주하고 있기 때문.


이와 관련해 미국 매체 에폭 타임스는 최근 안구 건조증에 좋은 음식으로 '연어'를 소개했다.


연어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는 눈물막을 튼튼하게 보호하고 촉촉한 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연어는 건조 증상을 개선해주는 것은 물론, 항염증 작용으로 눈물막 피지선의 염증까지 방지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이외 아보카도, 바나나, 감자, 콩 등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는 우리 눈 건강에도 분명 악영향을 미친다.


미세 먼지를 완벽 차단하기는 어렵지만, 영향을 최소화하고 눈 건강을 증진해줄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