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안국약품, '개량신약개발 기술이전·공동연구' 업무 협약
안국약품, '개량신약개발 기술이전·공동연구' 업무 협약
입력 2019.03.05 16:42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안국약품 


안국약품, 인재대학교와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 협약식 진행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안국약품이 인제대학교와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 협약식을 진행했다.


5일 안국약품은 인제대학교와 '의약품의 생체이용율 향상을 위한 제제 개선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 협약식을 지난달 27일 인제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국약품 김맹섭 부사장 겸 연구소장과 인제대학교 김성수 총장, 정우식 산학협력단장, 김희철 창의산업융합특성화인재양성사업단장, 홍승철 LINC+사업단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전기술의 발명자인 인제대 제약공학과 장동진 교수는 다수의 의약품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의약품의 생체이용율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제화 기술들을 개발했고, 이와 관련한 특허들과 논문들을 다수 발표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안국약품


안국약품, "전략적 제휴 통해 혁신기술개발의 성공적인 산학협력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장동진 교수의 기술이전으로 안국약품은 인제대에 기술이전료와 함께 관련 제품 매출에 따른 경상기술료를 지원하게 됐으며, 양 기관은 관련한 기술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의약품 개발을 위해 협력하게 됐다.


장 교수는 이 기술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창의산업융합 특성화 인재양성사업'과 'LINC+사업의 다학제융합 캡스톤디자인'의 지원을 통해 얻어진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으며, 산업체들과의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 의약품을 개발하고 전문인력을 육성해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국약품 김맹섭 부사장 겸 연구소장은 "산학협력성과가 우수한 인제대와 협업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혁신기술개발의 성공적인 산학협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인제대 김성수 총장도 "인제대학교가 우수의약품 개발의 선도기업인 안국약품과 협업하게 된 것을 상당히 뜻깊게 생각하며, 기업의 비젼인 '우수의약품 개발을 통한 인류건강과 행복실현'을 위해 본교와의 산학협력이 일조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