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맨날 매운 음식만 찾는 사람이 일반인보다 성관계 2배 더 많이 한다"
"맨날 매운 음식만 찾는 사람이 일반인보다 성관계 2배 더 많이 한다"
입력 2019.02.11 15:41

인사이트SBS '3대 천왕'


[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흔히 매운 음식을 먹을 때 '화끈하다'는 표현을 사용한다.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 몸을 뜨겁게 만들고 땀을 뻘뻘 흘릴 만큼 달아오르게 만든다는 이유에서다.


이와 관련 실제로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애인과의 성관계에서도 더욱 열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사이트sdcitybeat


최근 핫소스 브랜드 엘 유카테코(El Yucateco)는 여론조사기관 '원폴(One Poll)'에 의뢰해 2000명을 대상으로 미각과 생활양식의 상관관계를 조사했다.


그 결과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 외향적이고 성관계도 많이 한다는 조사 결과가 도출됐다고 밝혔다.


매운 향신료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향신료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한 사람보다 성관계를 거의 두 배 가까이 많이 한 것으로 조사 됐다.


구체적인 횟수를 살펴보면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한 달에 성관계를 평균 5.3회 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평균 3.2회에 그쳤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물론 침대에서만 활발한 것은 아니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이들은 롤러코스터나 모험적인 어드벤처를 좋아하고 조용한 음악보다는 다소 시끄러운 음악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들은 해외여행을 가봤을 가능성이 45% 더 높았고 스카이다이빙, 래프팅, 스쿠버 다이빙을 해봤을 가능성이 일반인보다 더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


인사이트wapa


매운맛 선호가 왕성한 호기심이나 모험심과 깊은 연관이 있을 수 있다는 의미로 통한다.


이번 밸런타인데이, 여자친구와 머리가 띵해질 만큼 '매운 음식'을 함께 즐기며 관계를 더욱더 돈독히 쌓아보는 건 어떨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