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SK스토아, 사회적 기업 도와주려 '홈쇼핑 입점 멘토링' 진행

SK스토아가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한 '2019년 상반기 홈쇼핑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인사이트김판수 SK스토아 커머스사업본부장 / 사진 제공 = SK스토아


"일회성이 아닌 자생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주겠다"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SK스토아가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홈쇼핑 입점을 위한 족집게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18일 SK스토아는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홈쇼핑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회째를 맞이한 홈쇼핑 아카데미는 서울 상암동 SK스토아 대회의실과 본사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스토아


㈜다래월드, 마커스랩㈜,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주식회사 업드림코리아를 포함해 지난해 12월 'The 따뜻한 품평회'를 통해 선발된 총 16개 사회적 기업이 참여했다. 이는 제1회 홈쇼핑 아카데미 참여 기업의 3배가 넘는 규모다.


그만큼 사회적 기업들이 홈쇼핑을 또 하나의 유통 채널로 인지하기 시작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이들 기업은 홈쇼핑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올 상반기에 상품별 맞춤형 컨설팅부터 홈쇼핑 입점을 통한 판로 확대까지 순차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지난 18일에 진행된 홈쇼핑 아카데미에서는 홈쇼핑 입점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상품 기획, ▲QA(품질 검사), ▲SCM(물류), ▲방송 제작, ▲방송 심의 등 단계별로 알아야 하는 내용에 대해 집중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스토아


또한 제작 스튜디오를 직접 방문해 방송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참가 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SK스토아 홈쇼핑 아카데미에 참석한 ㈜다래월드 이정옥 대표는 "SK스토아를 만난 후 판로 개척과 상품 개발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제광 SK스토아 SV팀 선임 매니저는 "지난해 12월에 열린 'The 따뜻한 품평회'에 사회적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셔서 상품을 선정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사회적 기업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