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오늘 한국 강남에 뜬 일본 인기 '코스프레 모델'의 진짜 정체
오늘 한국 강남에 뜬 일본 인기 '코스프레 모델'의 진짜 정체
입력 2018.12.18 15:55

인사이트Instagram 'tunamayo0113'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일본 사람들보다 한국인이 더 좋아하는 일본 인기 코스프레 모델이 한국을 찾았다.


18일 인기 코스프레 모델 '츠나마요'는 오늘과 내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VR 전문박람회 'VR 엑스포 2018'에 참가하기 위해 한국을 찾았다.


일본 배우도 아니고, 가수도 아닌 단순 코스프레 모델일 뿐인 츠나마요가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얼까.


그것은 바로 그가 코스프레 모델을 시작하기 전에 가지고 있었던 직업(?) 때문일 것이다.


인사이트Instagram 'tunamayo0113'


츠나마요는 사실 이른바 'AV'(Adult Video, 성인비디오)라고 하는 일본 포르노의 배우로 활동했었다. 2012년 그는 지금도 수많은 한국 남성들의 하드디스크에 숨 쉬고 있는 데뷔작을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총 7편의 영상을 촬영했고, 후속작들 모두가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하지만 1년여만에 은퇴를 선언하며 뭇 남성들을 아쉽게 했다. 이후 '유흥업소'에서 일한다는 소문이 무성했지만, 길지 않은 시간 만에 코스프레 모델로 활동한다는 소식을 알려 다시금 인기몰이를 했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지난 5월에는 인터넷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 BJ로 데뷔하며 국내 팬들과 소통에 나섰다. 하지만 데뷔 첫날부터 수위 조절에 실패하며 이용 정지를 당하기도 했다.


그 이후에서는 다시금 코스프레 모델 본연의 업무에 충실했다.


코스프레 모델을 하며 대중과 친숙해진 그는 자신을 사랑해주는 한국 팬들을 찾았다. 오늘 열리는 'VR 엑스포 2018'에서는 VR 연애 시뮬레이션 '러브 레볼루션'의 홍보모델로 참여한다.


인사이트Instagram 'tunamayo0113'


오아시스VR이 개발한 '러브 레볼루션'은 영상기반의 가상 연애 시뮬레이션으로 게임 내 모델들과 음성 인식을 통해 모델 캐릭터와 대화가 가능하고, 채팅을 비롯한 영상통화 SNS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한편 츠나마요는 2018년 4월에 열린 서울 VRAR엑스포에서도 '러브레볼루션'과 미투온과 오아시스VR이 공동 제작한 '텍사스 홀덤 포커 VR' 부스에 등장해 관람객과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VR 엑스포 2018'에는 가상·증강현실(VR·AR) 테마파크, e스포츠, 게임, 교육, 영상, 가상훈련, 의료, 프랜차이즈, 플랫폼 분야 20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인사이트Instagram 'tunamayo01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