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은 우리가 지킨다!" 동서식품이 20년간 '맥심커피배' 바둑대회 열게 된 사연
"바둑은 우리가 지킨다!" 동서식품이 20년간 '맥심커피배' 바둑대회 열게 된 사연
입력 2018.12.06 19:20

인사이트6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열린 '제20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에서 대회 관계자와 참가 기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세번째부터 손근기 프로바둑기사회 회장, 최상인 동서식품 홍보실장, 김영삼 한국기원 사무총장 / 사진 제공 = 동서식품


20주년 맞은 동서식품의 '맥심커피배 입시최강전'


[인사이트] 심채윤 기자 = 대한민국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이 '제20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바둑대회의 개막식을 열었다.


6일 동서식품은 서울 성동구 소재 한국기원에서 국내 바둑문화 확산을 위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제20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막 행사에는 김영삼 한국기원 사무총장 등 바둑계 인사들과 지난해 입신최강전 우승자 조한승 9단, 준우승 박영훈 9단 등 국내 유수의 프로 바둑기사들이 참석했다.


인사이트6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열린 ‘제20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에서 조한승 9단이 대진 추첨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동서식품


오직 최고의 기량을 지닌 국내 바둑 프로 9단만 참가하는 '입신최강전'은 각종 세계대회와 국내대회 성적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점수화한 '카누 포인트' 제도에 의한 초청전으로 진행된다.


지난해부터 총 출전 인원이 24명에서 32명으로 늘어 국내 프로 바둑기사들의 더욱 치열한 대국을 볼 수 있게 됐다.


우승자에게는 최고의 실력을 갖춘 '입신 중 입신'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상금 5천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입신최강전' 20주년을 맞아 대회 초창기 다수의 우승과 준우승을 거머쥐었던 유창혁 9단과 바둑계의 살아있는 전설 조치훈 9단이 와일드카드로 출전했다.


인사이트6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열린 ‘제20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에서 최정 9단이 대진 추첨을 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동서식품


동서식품 신연제 CSR 담당자는 "'내로라하는 프로 바둑기사들이 출전하는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을 통해 바둑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더욱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동서커피클래식 등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 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20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내년 1월 1일 '바둑TV'를 통해 역대 대회 우승자인 박정환 9단과 맥심둥이(1999년생) 신민준 9단의 20주년 기념 대국을 생중계한다.

쌍꺼풀 유무 상관없이 뷔가 '얼굴 천재'라는 걸 증명해준 장면
입력 2018.12.14 19:17


[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타 팬도 인정하게 만드는 '얼굴 천재' 방탄소년단 뷔의 미모. 그의 '잘생김'은 쌍꺼풀의 유무와는 전혀 상관이 없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방탄소년단 뷔가 쌍꺼풀이 생겼을 때'라는 제목의 한 게시물이 올라와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게시물 속에는 지난 8일 (현지 시간) '러브 유어셀프' 대만 콘서트 진행 중에 찍힌 뷔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날 안경을 쓰고 무대 위로 등장한 뷔는 순정만화 속에서 튀어나온 것만 같은 비주얼을 뽐냈다.



조명이 밝아졌다가 어두워지는 순간 그의 눈 위쪽에 안경의 그림자가 생겼고, 마치 쌍꺼풀이 생긴 듯한 착각을 들게 했다.


대개 무쌍꺼풀인 사람이 갑자기 쌍꺼풀이 생기면 느끼하거나 강한 인상을 연출하기 십상이다.


하지만 무쌍꺼풀인 뷔는 갑작스럽게 생긴 쌍꺼풀에도 전혀 미모에 타격을 받지 않았다. 오히려 그의 잘생김이 배가 된 듯한 느낌이 들 정도였다.




또한 누리꾼들은 조막만 한 얼굴에 이목구비가 또렷해, 그가 무쌍꺼풀인 거조차 몰랐다는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뷔의 미모가 극명하게 드러나는 해당 영상은 '짤'로 만들어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을 통해 확산됐다.


레전드 영상이라고 일컫는 이 영상을 직접 본 누리꾼들은 "잘생긴 외모는 쌍꺼풀이 있으나 없으나 상관없구나"라며 뷔의 미모를 극찬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