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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음료, 새콤달콤한 토닉워터 '깔라만시·애플맛' 출시

하이트진로음료가 국내 토닉워터 시장 1위 브랜드인 '진로믹서 토닉워터'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진로믹서 토닉워터' 신제품 2종 출시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하이트진로음료가 국내 토닉워터 시장 1위 브랜드인 '진로믹서 토닉워터'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15일 하이트진로음료는 '진로믹서 토닉워터' 신제품 2종인 '토닉워터 깔라만시'와 '토닉워터 애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토닉워터 깔라만시'와 '토닉워터 애플'로, 칵테일 믹서인 토닉워터가 국내에서 진과 보드카뿐만 아니라 소주 등 다양한 주류 및 음료에 활용되는 점을 고려해 소주와 최적의 궁합을 이루는 한국형 소주 칵테일 믹서 제품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진로믹서 토닉워터 깔라만시'는 깔라만시 착즙액을 사용해 토닉워터에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소주와 섞어 마시면 새콤하면서도 톡 쏘는 맛의 '깔라만시주'를 즐길 수 있다. 


'토닉워터 애플'은 상큼한 사과농축액을 더한 제품으로 소주에 섞을 경우 톡톡 쏘는 탄산과 새콤달콤한 사과주(Cider)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한국에서 통용되는 '사이다(Cider)'라는 호칭은 실제로는 사과주를 뜻하는 용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Facebook 'HITEJINRO.kr'


토닉워터, 깔라만시·애플 맛 선보인 하이트진로음료


토닉워터 애플을 맥주와 혼합하면 일명 '맥사'로 불리는 맥주 칵테일이 완성된다. 제품 그 자체로 맛이 상큼해 에이드 음료처럼 마시기에도 좋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관계자는 "세계 5대 위스키 제조국인 일본이 ‘하이볼(Highball)’이라는 새로운 음용 문화를 만들었듯이 한국인이 즐겨 마시는 소주와 스스로 알코올 농도를 조절하며 다양한 기호를 충족할 수 있는 토닉워터로 ‘쏘토닉(소주+토닉워터)’과 같은 우리 고유의 칵테일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남겼다.


이어 "소주와 어울리는 다양한 원료로 토닉워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로믹서 토닉워터 깔라만시'와 '진로믹서 토닉워터 애플'은 주요 편의점 및 할인점,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200원(300mL, 편의점가 기준)이다. 


향후 가정채널 외 전국 60만개 외식 업소를 적극적으로 공략해 주류 믹스는 물론 에이드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