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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묵은 재고 '인기상품'으로 둔갑시켜 땡처리한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재고를 '인기 상품'으로 둔갑시켜 판매한 사실이 밝혀졌다.

인사이트공영홈쇼핑 공식 블로그


'인기상품 초대박 균일가'로 광고하고 재고 판매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공영홈쇼핑이 '인기 상품'이라고 팔던 제품 대부분이 1년 넘은 재고인 것으로 드러났다.


23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박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공영홈쇼핑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공영홈쇼핑은 지난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열린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홈쇼핑의 직접구매 상품 중 13개 품목을 판매했다.


인사이트공영홈쇼핑 공식 블로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행복한백화점'에 공영홈쇼핑이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하는 방식으로 판매가 이뤄졌다.


당시 홍보 전단지에는 공영홈쇼핑이 판매하는 상품들을 '공영홈쇼핑 인기 상품 초대박 균일가'라고 소개하고 있었다.


하지만 광고와는 달리 이들 상품 대부분은 재고 상품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공영홈쇼핑이 판매했던 상품들은 홈쇼핑 방송에서 최종 방송될 때 가격의 평균 65.3%로 대폭 할인 판매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2016년과 지난해 입고 물품이 각각 2개, 6개나 됐다는 게 박 의원의 설명이다.


인사이트공영홈쇼핑 공식 블로그


"과장 광고이자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


또한 박 의원은 "13개 물품 가운데 8개는 6개월 넘게 팔지 못해 쌓아뒀던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애초에 '인기 상품'이라고 홍보해 소비자들은 구매한 상품이 재고였다는 것을 전혀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에 공영홈쇼핑이 소비자들을 속인 것이라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박 의원은 "홈쇼핑에서 매진이 안 된 상품을 인기 상품이라고 하는 것은 과장 광고"라고 지적했다.


이어 "코리아세일페스타라는 행사에 재고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