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BIO연구소, 독자 개발 기술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CJ제일제당 BIO연구소, 독자 개발 기술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입력 2018.10.16 19:42

인사이트사진제공 = CJ제일제당


7개 품목의 품질시험법 자체 개발해 국제 인정 취득
아미노산 품질시험법의 국제공인시험법 인정은 세계 최초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CJ제일제당의 그린바이오 R&D 경쟁력이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


16일 CJ제일제당 BIO연구소는 최근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인 KOLAS로부터 친환경 아미노산과 MSG를 비롯한 7개 품질시험분야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핵산과 사료용 아미노산 등의 품목에 대한 품질시험 결과에 대한 KOLAS 인정을 받으며 글로벌 인정을 받은 전문 분석기관과 동등한 위상을 확보한 바 있는데, 이번에는 독자적으로 자체 개발한 품질시험법으로 글로벌 공인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한 발 더 나아간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이번 KOLAS 인정은 해당 분야에 대한 국제적인 인정으로 CJ제일제당이 개발한 품질시험법에 의거해 측정한 분석결과와 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에 가입한 86개 국가 89개 인정기구가 발급한 시험성적서와 동등한 효력을 갖게 됐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연구소 및 생산현장에서 자체 개발해 사용중인 품질시험법이 국제적으로 공인을 받으면서 글로벌 수준의 기술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의 주력 제품인 사료용 아미노산이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품질시험을 거쳐 출시되어 최고의 품질경쟁력을 갖췄다는 점을 직간접적으로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OLAS 인정은 품질시험법에 대한 유효성 확인이 철저히 이루어지고 또 이를 과학적으로 입증해야만 획득 가능한 것으로, 아미노산에 대한 독자 개발 품질시험법으로 KOLAS 인정을 받은 것은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최초다.


CJ제일제당은 KOLAS 인정 획득을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기존에 일반 기업이 자체시험법으로 인정을 획득한 사례가 없는 상황에서 독자 개발한 품질시험법을 국제공인시험법으로 인정받기 위해 1년간 수백회에 달하는 많은 실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만 해도 수천 페이지에 이르는 방대한 양이었으며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의 자체 개발 품질시헙법에 대한 정확성, 정밀성, 적합성 등 유효성을 증명할 수 있었다.


윤석훈 CJ제일제당 BIO연구소 분석팀장은 :이번 인정 획득은 CJ제일제당의 그린 바이오 기술력이 세계적 수준에 올랐다는 것을 증명하는 성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이오분야의 다양한 시험방법과 규격을 시스템적으로 개발하고 연구하여 품질경쟁력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