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앞둔 고3 학생들 감동시킨 오늘(16일)자 마지막 모의고사 필적 확인 문구
수능 앞둔 고3 학생들 감동시킨 오늘(16일)자 마지막 모의고사 필적 확인 문구
입력 2018.10.16 17:42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수능을 위해 긴 시간을 달려온 고3 학생들. 짧은 문장 하나가 지칠 대로 지친 수험생들을 어루만졌다.


16일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 '2018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실시됐다.


이번 전국연합학력평가는 국어, 수학(가·나),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직업), 제2외국어 및 한문(아랍어·베트남어 제외)영역을 평가하며, 전국 1835교 49만명이 응시했다.


수능을 앞두고 사실상 마지막 모의고사인 셈. 많은 수험생들은 긴장한 상태로 연필을 들었다.


인사이트Twitter 'onooo__'


앞만 보고 달린 고3 학생들의 마음을 녹인 것은 다름 아닌 '필적 확인 문구'였다.


성명과 수험번호 등 인적사항을 적는 공란 아래에는 굵은 글씨로 "밝고 환한 빛으로 들꽃처럼 환히 웃는 너"라는 문구가 쓰여있다.


이는 김용택 시인의 2004년작 '참 좋은 당신'에서 한 문장에서 발췌, 각색된 것으로 추정되며 원문은 "밝고 환한 빛으로 내 앞에 서서 들꽃처럼 깨끗하게 웃엇지요"다.


고생 끝에 함께 웃고 있을 미래의 고3 학생들을 응원하는 김용택 시인의 마음이 전해진다.


수험생들의 심금을 울린 필적 확인 문구. 전문 '참 좋은 당신'은 다음과 같다.


인사이트뉴스1


어느 봄 날


당신의 사랑으로 


응달지던 내 뒤란에


햇빛이 들이치는 기쁨을 나는 보았습니다.


어둠속에서 사랑의 불가로 


나를 가만히 불러내신 당신은 


어둠을 건너온 자만이 만들 수 있는 


밝고 환한 빛으로 내 앞에 서서 


들꽃처럼 깨끗하게 웃었지요.


아, / 생각만 해도 / 참 / 좋은 / 당신

연애 시작한 '에이틴' 도하나♥남시우 뒷이야기가 공개됐다
입력 2018.12.18 10:06


[인사이트] 문세은 기자 = 웹드 '에이틴'의 뒷이야기가 공개돼 종영을 아쉬워하던 시청자들의 마음을 달랬다.


지난 17일 미디어 채널 플레이리스트 측은 웹드라마 '에이틴' 미공개 쿠키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한 도하나(신예은 분)과 남시우(신승호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던 도하나는 남자친구 남시우와 함께 미술학원을 찾았다.




학원에 들어가기 전 망설이는 도하나를 향해 남시우는 "상담 잘하고 와"라며 응원을 보냈다.


끝나면 연락하라는 그의 말에 도하나는 "근데 만약에 상담해보고, 내가 등록 안 하면?"이라며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도하나는 좋아하던 미술을 자신의 진로로 선택하는 것에 대해 혼란스러워했다.


이에 남시우는 "괜찮아. 그것도 네 선택이지"라며 여자친구의 의견을 존중해주는 모습을 보여 그녀를 웃게 만들었다.




남자친구 덕분에 한시름 놓게 된 도하나가 미술학원으로 들어가려는 그 순간 남시우에게 전화가 걸려왔다.


그에게 전화를 건 사람은 다름 아닌 이정민(백수희 분)이었다.


예전에 남시우가 있던 농구부의 매니저던 이정민은 도하나와 남시우가 썸탈때도 방해를 시도한 전적이 있었다.




연애를 시작하고도 이정민의 전화를 받게 된 남시우를 심각한 표정으로 바라보던 도하나는 속으로 "그래. 평범한 건 단 하나도 없었다"라고 생각했다.


과연 도하나와 남시우가 달달한 연애를 이어갈 수 있을까.


플레이리스트 측은 미공개 쿠키영상과 함께 웹툰을 공개하며 다가올 '에이틴 시즌 2'에 대해 기대를 높였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