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입 베어 물면 '촉촉+달콤' 고구마 크림 흘러 넘치는 '레드 고구마 붕어빵'
한 입 베어 물면 '촉촉+달콤' 고구마 크림 흘러 넘치는 '레드 고구마 붕어빵'
입력 2018.10.16 15:55

인사이트Instagram 'yj_ilgoo'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동네 곳곳에서는 겨울철 대표 간식이라 불리는 붕어빵 장사가 시작됐다.


시그니처와 같은 '팥 붕어빵'도 맛있지만 요즘은 특별한 소가 들어간 붕어빵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이런 소비자들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종류의 붕어빵들 사진과 판매처에 대한 정보가 공유되고 있다.


이 가운데 다른 붕어빵들과 달리 보랏빛 반죽을 자랑하는 '레드 고구마 붕어빵'이 큰 화제다.


인사이트Instagram 'freesia_min'


자색 고구마 붕어빵으로도 불리는 해당 붕어빵은 한 입 가득 베어 물면 노란색 고구마 앙금이 흘러나온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한 맛이 목을 타고 흐르며 우울한 기분을 한 번에 업 시켜주는 레드 고구마 붕어빵.


이는 특히 기존의 팥 붕어빵을 싫어하는 젊은 층에게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인사이트Instagrm 'lovely_hyohyo_22'


인기를 입증이라도 하듯 이를 직접 먹어본 누리꾼들은 하나같이 "보라색 붕어빵과 달콤한 고구마 앙금이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한다"는 극찬을 내놓고 있다.


한편 레드 고구마 붕어빵의 대표적인 판매처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숙명여자대학교 앞으로 알려져 있다.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유명한 숙명여대 앞 이외에도 건국대학교, 노량진 등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가격대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평균 3마리 당 1천원에 판매 중이다.


인사이트Instagram 'ji._.shoe'


인사이트Instagram 'rt_inhy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