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보는 뮤직" SK브로드밴드 '옥수수', 뮤직 서비스 박차
"이제는 보는 뮤직" SK브로드밴드 '옥수수', 뮤직 서비스 박차
입력 2018.10.15 14:42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브로드밴드


'보는 뮤직' 중심으로 크게 4개 분야로 확장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SK브로드밴드가 자사 프리미엄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를 통해 음악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의 음악 사업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보는 뮤직'을 중심으로 크게 4개의 분야로 확장한다.


우선 신규 서비스인 뮤직관을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세로 형태의 라이브로 큰 반향을 일으켰던 딩고와 손을 잡고 고음질의 세로라이브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에는 딩고와 함께 자체 기획 콘텐츠도 추가할 계획.


라이브 퍼포먼스를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는 공연 영상 콘텐츠도 서비스 된다.


SM엔터테인먼트와의 합작으로 하나의 화면에서 여러대의 카메라로 촬영된 각각의 영상을 선택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멀티 앵글 기능의 아이돌 직캠 영상 서비스를 준비한 것.


11월 중순 오리지널 음악 예능 '아이돌 라이브 퀴즈쇼 덕계왕' 방영


이는 5G 기술을 접목할 신개념 콘텐츠로 기대를 모은다.


옥수수의 음악 사업은 뮤직 오리지널과 주문형 음원(MOD) 서비스로 제공되는데 오는 11월 중순 오리지널 음악 예능 '아이돌 라이브 퀴즈쇼 덕계왕'을 방영할 예정이다.


아이돌이 메인 출연진으로 활약하는 프로그램인만큼 멤버별 아이돌 직캠 기능을 바로 적용해 서비스한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대중들은 동영상 중심의 음악 소비에 익숙해져 가고 있으며 이를 옥수수 보는 뮤직의 차별화를 통해 개척해 플랫폼 경쟁력을 선점할 것"이라며 "특히 5G 기술력이 결합된 실감 미디어 분야에서 가장 선도적으로 생태계 확장에 앞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