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세종문화회관 예술정원서 청년 농부들에 QR결제 지원
BC카드, 세종문화회관 예술정원서 청년 농부들에 QR결제 지원
입력 2018.10.15 13:15

인사이트지난 13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예술정원에서 진행된 '세종예술시장 소소'에서 한 관람객이 농부시장 부스에서 BC카드 QR결제를 통해 친환경 먹거리를 구입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BC카드


농부시장팀의 청년 농부 20여명에게 QR결제 배너 제공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BC카드가 국내 카드사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QR결제 서비스를 청년 농부들에게 지원했다고 15일 밝혔다.


BC카드는 지난 13일부터 2일 동안 서울 세종문화회관 예술정원에서 진행된 '세종예술시장 소소'에서 농산물 직거래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자리에서 BC카드는 직접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부시장팀의 청년 농부 20여명에게 QR결제 배너를 제공했다.


농부시장팀은 충남 당진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며 친환경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부들이다.


BC의 QR결제 서비스 이용하면 현금이 없어도 구매 가능


이들은 별도의 카드 가맹점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 카드 결제를 받기가 어려웠다. 이에 따라 BC카드가 세종문화회관과 협력해 QR결제 서비스를 지원한 것.


기존에는 농부시장팀의 농산물을 구매하려면 고객들이 현금으로 결제해야만 했지만, BC의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현금이 없어도 구매가 가능하다.


최석진 BC카드 커뮤니케이션실장은 "가맹점 등록도 어려운 소규모 농부들이나 소상공인들에게는 QR결제가 좋은 지원책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QR결제 등 디지털 신기술을 통해 고객과 소상공인들의 상생 방법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