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무료'로 전국 막걸리 '무제한' 마실 수 있는 '막걸리축제' 열린다
다음주 '무료'로 전국 막걸리 '무제한' 마실 수 있는 '막걸리축제' 열린다
입력 2018.10.13 12:14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instagram 'luna_son' / 대한민국막걸리축제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선선한 가을 날씨에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여기저기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그 가운데 다음 주 전국 막걸리를 맛볼 수 있는 '막걸리축제'가 열린다고 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0일 경기도 고양시와 대한민국막걸리축제위원회에 따르면 대한민국막걸리축제가 이달 20일, 21일 이틀간 열린다.


인사이트대한민국막걸리축제 공식 홈페이지


일산문화공원에서 펼쳐지는 해당 축제에서는 전국 팔도의 막걸리를 시음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쌀, 밤, 인삼, 더덕, 산수유 등 자연식품으로 빚은 각각의 지역 특색이 살아있는 막걸리를 100여종이나 맛볼 수 있다.


평소 어디 가서 구경하기도, 먹기도 힘들었던 막걸리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인 것.


게다가 모든 막걸리는 무료인 것도 모자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폭발적인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사이트Facebook '고양시청'


인사이트대한민국막걸리축제 공식 홈페이지


이게 끝이 아니다. 막걸리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전국의 유명 막걸리 안주도 한자리에 모인다.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봉평메밀묵, 김치전, 장군집 돼지껍데기 등 이름만 들어도 막걸리 생각이 나는 안주들이 푸짐하게 차려진다.


게다가 막걸리천하장사대회와 시민노래자랑 등 시민들이 주인공이 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있다. 


풍성한 먹거리와 구경거리로 벌써부터 큰 기대가 모이고 있는 막걸리축제를 찾아 제대로 즐겨보는 건 어떨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