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사이트에는 없지만 방탄 팬들 사이서 '띵곡'으로 꼽히는 노래 7
음원 사이트에는 없지만 방탄 팬들 사이서 '띵곡'으로 꼽히는 노래 7
입력 2018.10.16 11:00

인사이트Twitter 'bts_bighit'


[인사이트] 전현영 기자 = 자신만의 색깔이 뚜렷한 노래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그룹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은 데뷔 전부터 자신의 이야기를 곡으로 풀어내는 데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였다.


그 작업물들이 쌓이고 쌓여 지금의 방탄소년단을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그동안 음원 대신 사운드클라우드,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 자작곡, 믹스테이프 등에는 좀 더 자유분방한 방탄소년단의 목소리가 담겨 있다.


음원으로 들을 수 없어 아쉬움을 안기는 방탄소년단의 명곡 7선을 뽑아봤다.


1. Born Singer


YouTube 'BANGTANTV'


'본 싱어(Born Singer)'는 제이 콜(J. Cole)의 원곡을 자신들의 색깔로 새롭게 해석한 것으로, 방탄소년단이 데뷔 한 달 만에 공개한 곡이다.


RM, 슈가, 제이홉이 가사를 썼고, 방탄소년단 멤버 모두의 목소리가 담겼다.


이 곡에는 가수가 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열망이 잘 표현돼 있다. 세계적인 스타가 된 그들의 초심이 가장 잘 드러나는 노래라고도 할 수 있다.


2. 알아요 (I know)



'알아요'는 방탄소년단 RM이 3주년을 기념해 만든 '팬송'으로, 팬들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전하는 곡이다.


RM의 진심 어린 랩과 정국의 감미로운 보컬이 어우러져 팬들에게 큰 감동을 전한다.


3. 네시 (4 o'clock)



'네시'는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공개된 방탄소년단 뷔의 자작곡이다.


잔잔한 분위기에 뷔의 깊은 음색, RM의 감성적인 랩이 어우러져 위로를 전한다.


정식 음원으로 발표되지 않았음에도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2'에 삽입되는 등 대중적인 관심을 받았다.


4. So 4 More


YouTube 'BANGTANTV'


'So 4 More'는 방탄소년단이 1주년을 맞아 공개한 것으로, 힙합 그룹 프로 에라(Pro Era)의 'Like Water'가 원곡이다.


'So 4 More'는 2학년을 뜻하는 'Sophomore'로도 읽을 수 있다. 2년 차를 맞는 방탄소년단의 심정이 잘 드러나 있는 곡이다.


5. 각성


YouTube 'BANGTANTV'


RM은 2015년 방탄소년단에서 가장 먼저 믹스테이프를 공개했다.


믹스테이프에 수록된 '각성'은 미국 래퍼 빅크릿(Big K.R.I.T.)의 'The Alarm'이 오리지널 트랙이다. 이 곡에는 아이돌이자 래퍼인 RM의 고뇌가 표현됐다.


'각성'은 RM의 강렬하고 폭발적인 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곡이기도 하다.


6. Agust D


YouTube 'ibighit'


슈가가 'Agust D'라는 이름으로 발매한 믹스테이프에 수록된 'Agust D'도 명곡으로 손꼽힌다.


'Agust D'는 케이팝과 아이돌을 얕보는 이들에 대한 신랄한 디스와 방탄소년단 음악에서 다 드러나지 않는 슈가의 랩 실력으로 듣는 이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7. Daydream (백일몽)


YouTube 'ibighit'


RM, 슈가에 이어 제이홉도 믹스테이프를 발표했다. 그중 타이틀곡인 'Daydream'은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Daydream'은 제이홉이 아닌 '정호석'으로 돌아가 하고 싶은 것들을 상상해 그린 노래다.


곡에서는 제이홉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물씬 느껴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