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도 대출 받아서 살 수 있다"…신한은행, 두산로보틱스와 업무협약 체결
"로봇도 대출 받아서 살 수 있다"…신한은행, 두산로보틱스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8.10.11 15:43

인사이트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용보증기금과 협업해 로봇 구매자금 대출 출시금융과 미래지향 산업과의 제휴로 미래시장 경쟁력 확보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신한은행이 신용보증기금과 협업해 로봇 구매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11일 신한은행은 인간과 함께 일하며 작업을 도와주는 협동로봇(COBOT)을 생산 및 판매하는 두산로보틱스와 대출상품 출시 및 공동마케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용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로봇구매를 고려하는 업체 입장에서는 초기투자 비용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신한은행이 제공하는 대출을 이용하면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서로 1년 거치후 3~5년간 분할상환 대출이 가능해 중소기업들의 구매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사람과 함께하는 협동로봇은 스마트공장 등 4차 산업혁명의 흐름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분야로 매년 높은 시장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신한은행과 두산로보틱스 양사는 공동마케팅 및 전용상품 출시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현재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로보월드 2018' 두산로보틱스 부스에서도 신한은행 대출 상품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최병화 부행장은 "중소기업체들의 로봇 수요를 적극 반영하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미래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AMA 카메라 감독과 대결에서 이긴 '아이컨택 장인' 트와이스 다현
입력 2018.12.14 10:40


[인사이트] 전현영 기자 = 트와이스 다현이 '아이컨택 장인'에 등극했다.


지난 12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는 '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 시상식이 개최됐다.


많은 시청자들을 아쉽게 한 요소는 다름 아닌 카메라 워크. 앵글이 빠르게 바뀌는 데다 가수들의 포인트를 제대로 보여주지 않아 정신없다는 평이 잇따랐다.



시도 때도 없이 바뀌는 앵글에 가수들도 혼란스럽기는 마찬가지였을 터.


순식간에 앵글이 바뀌는 카메라와 단숨에 완벽한 아이컨택을 해낸 아이돌 멤버가 있어 눈길을 끌었다. 바로 트와이스 다현이다.


이날 그룹 트와이스는 'Dance The Night Away', 'What is Love?', 'YES or YES' 등으로 완벽한 무대를 선보였다.



'Dance the night away'에서 랩 파트를 소화하던 다현은 무려 다섯 번이나 바뀌는 카메라와 모두 아이컨택을 했다.


넓은 공연장에서 카메라에 들어오는 빨간 불을 빠르게 캐치하는 다현의 남다른 순발력에 팬들은 놀랍다는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12일 팬들을 위한 선물 같은 겨울 노래 '올해 제일 잘한 일'을 발매했다.


※ 관련 영상은 1분 20초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