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카카오페이 인증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 오픈
DB손해보험, 카카오페이 인증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 오픈
입력 2018.10.11 15:19

인사이트사진 제공 =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 실시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DB손해보험은 손쉽게 고객 안내문을 안전하고 쉽게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실시한다.


11일 DB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손쉽게 고객 안내문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험사들은 통상 보험계약에서 실효, 만기, 납입최고를 안내할 때 등기우편 및 콜센터를 이용하고 등기우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내문을 인쇄하고 봉투에 넣어 우체국으로 전달해야 하며, 콜센터는 직접 고객에게 연락해야 하는 등 적지 않은 작업이 소요된다.


이에 DB손보는 안내문 전달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의 열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우편물을 직접 수취하기 곤란하거나 콜센터와 전화가 어려운 고객들도 이제는 스마트폰을 통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안내문을 열람하게 된 것이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카카오페이 인증 정보와 매칭…안내문 분실될 가능성 최소화


이 서비스는 고객의 계약정보를 카카오페이의 인증 정보와 매칭하여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안내문이 분실될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간편 비밀번호나 생체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및 열람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가 개발한 이 서비스는 지난 3월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지위를 취득해 기존 일반 등기우편과 같은 법적 도달 효력을 가진다.


DB손보 모바일 등기우편은 지난달 12일부터 장기보험 실효 안내자들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DB손보 관계자는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는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고객 편의성 강화의 대표적인 케이스로 당사는 다른 업무에도 인슈어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어제(12일)자 'MAMA'서 역대급 퍼포먼스 펼친 방탄소년단 무대
입력 2018.12.13 11:27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가히 '월클' 다운 면모를 제대로 과시했다.


지난 12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는 '2018 MAMA 팬스초이스 인 재팬'이 열렸다.


해당 시상식에는 국내외 내로라하는 한류 아이돌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워너원 등이 출연해 자리를 빛냈다.


그중에서도 현장에 있는 관객들의 시선을 단번에 끈 것은 마지막 무대를 꾸린 방탄소년단이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영웅의 탄생'을 주제로 'FAKE LOVE' 록 버전과 더불어 'Anpanman'을 선보였다.


멤버들은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파워풀한 안무와 함께 완벽한 칼군무를 뽐내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무대 중간에 신비로운 멜로디가 흘러나오자 멤버들은 좀비를 연상하게 하는 퍼포먼스를 펼쳐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이어지는 '앙팡맨' 무대에서 멤버들은 슈퍼맨 포즈를 하고 귀엽게 등장했다. 이때 RM은 우주복을 입고 나타나 웃음을 자아냈다.




멤버들은 앞선 'FAKE LOVE'와는 달리 180도 다른 경쾌하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로 공연을 이끌어 나갔다.


이들은 남다른 무대매너는 물론 땀이 비처럼 흘러내릴 정도로 넘치는 에너지를 뿜어내 감동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퀄리티 높은 공연을 본 누리꾼들은 "역시 '월클'은 다르다. 콘서트 온 줄", "역대급 무대다. 입 벌리고 봤다", "방탄소년단 너무 멋지다"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이날 방탄소년단은 'TOP10'을 비롯해 '페이보릿 뮤직비디오상', '페이보릿 댄스 아티스트 남자상', 대상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하면서 4관왕을 차지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