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카카오페이 인증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 오픈

인사이트사진 제공 =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 실시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DB손해보험은 손쉽게 고객 안내문을 안전하고 쉽게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실시한다.


11일 DB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손쉽게 고객 안내문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험사들은 통상 보험계약에서 실효, 만기, 납입최고를 안내할 때 등기우편 및 콜센터를 이용하고 등기우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내문을 인쇄하고 봉투에 넣어 우체국으로 전달해야 하며, 콜센터는 직접 고객에게 연락해야 하는 등 적지 않은 작업이 소요된다.


이에 DB손보는 안내문 전달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의 열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우편물을 직접 수취하기 곤란하거나 콜센터와 전화가 어려운 고객들도 이제는 스마트폰을 통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안내문을 열람하게 된 것이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카카오페이 인증 정보와 매칭…안내문 분실될 가능성 최소화


이 서비스는 고객의 계약정보를 카카오페이의 인증 정보와 매칭하여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안내문이 분실될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간편 비밀번호나 생체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및 열람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가 개발한 이 서비스는 지난 3월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지위를 취득해 기존 일반 등기우편과 같은 법적 도달 효력을 가진다.


DB손보 모바일 등기우편은 지난달 12일부터 장기보험 실효 안내자들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DB손보 관계자는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는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고객 편의성 강화의 대표적인 케이스로 당사는 다른 업무에도 인슈어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