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국내 최초 관점 디자이너의 비즈니스 프레이밍 교과서 '관점을 디자인하라' 출간
[신간] 국내 최초 관점 디자이너의 비즈니스 프레이밍 교과서 '관점을 디자인하라' 출간
입력 2018.10.11 19:41

인사이트쌤앤파커스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우리는 새롭고 획기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게 된다.


지난 10일 쌤앤파커스 출판사는 관점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고 말하는 '관점을 디자인하라'의 개념 확장판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저자 박용후 대표는 대한민국 최초이자 유일의 '관점 디자이너'이다.


그가 자신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이 책은 출간 이래 누적 30만부가 팔려나간 초장기 베스트셀러이다.


'관점을 디자인하라'가 오랫동안 독자들에게 사랑받은 이유는 개인과 기업의 적재적소 마케팅, 홍보, 기획, 포지셔닝을 위한 '비즈니스 프레이밍의 교과서'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왔기 때문이다.


이번 '개념 확장판'에서는 이미 익숙해진 사례를 최신 흐름에 맞게 대폭 수정한 것은 물론이고 저자의 변화된 생각을 적극 반영했다.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도판 50여 컷과 동영상 링크를 추가한 '새로운 관점'의 뉴 에디션이다.


관점을 바꾸면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저자는 서서히 바뀌어 가는 세상을 읽어내는 힘도 바로 통찰을 이끄는 '관점'에 있다고 말한다.


저자는 지금까지의 삶과 다른 인생을 살고 싶다면, 이제 그 도구의 해답은 '관점'이라고 말한다.


골리앗을 이겨낸 다윗처럼 글로벌 IT 기업으로 성장한 카카오, '링크투링크'를 통해 세계적인 보이그룹으로 성장한 방탄소년단, 박스가 아닌 닭이라는 본질에 집중해 업계 1위로 올라선 BBQ, 관성의 틀을 깨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낸 샤넬 등.


우리에게 이미 주어져 있는 단서에서 새로운 생각을 이끌어낼 수많은 '관점에 관한 통찰'이 이 책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비즈니스 관점뿐 아니라 '아이디어'가 필요한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