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SNS에서 잘나가는 친구 질투하지 않고 이겨내는 법 '오늘부터…살기로 했다' 출간
[신간] SNS에서 잘나가는 친구 질투하지 않고 이겨내는 법 '오늘부터…살기로 했다' 출간
입력 2018.10.10 17:49

인사이트팬덤북스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쟤는 친구도 많고 잘나가는데 나는 맨날 이게 뭐지 찌질하게?"


요즘은 줄어들었지만 한때 많은 사람들이 SNS 좋아요 수로 자신의 삶을 평가 내렸다.


10일 팬덤북스는 자신감을 갉아먹는 질투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법 '오늘부터 부러움에 지지 않고 살기로 했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창의력과 인성 계발, 스트레스 극복 분야에서 수많은 워크숍과 세미나를 개최한 트레이너 지그리트 엥겔브레히트는 이 책에서 질투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타인의 삶을 부러워하는 모습을 객관적으로 조명하며 우리 안의 내적 결핍을 알아보는 다리 역할을 한다.


그러면서 각자가 체득한 방식으로 질투심에서 벗어나 자존감을 지키며 인생의 만족감을 높이도록 돕는다.


중요한 것은 자기 삶의 만족과 타인의 욕구를 혼동하지 않는 것.


남이 가진 것은 무조건 자신도 가져야 한다는 생각에서 벗어나야 비로소 온전한 '나'로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부러움 속에는 우리의 욕망이 그대로 담겨 있다. 그렇기에 목적에 부합하도록 감정을 조절하기만 하면 오히려 자기 계발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자신의 질투심을 확인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 책 속에는 각자의 특성과 반응을 살펴볼 수 있는 관련 테스트도 부록으로 들어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질투 유형을 인지하면 고유한 재능이나 선호도를 알아낼 수 있다. 인생에서 정말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다는 뜻.


타인의 삶에 대한 맹목적인 부러움, 시기와 질투로부터 자신을 해방시키면 보다 나은 자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