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8일) 미국 밤하늘에 펼쳐져 시민들 '황홀경' 빠뜨린 경이로운 풍경
어젯밤(8일) 미국 밤하늘에 펼쳐져 시민들 '황홀경' 빠뜨린 경이로운 풍경
입력 2018.10.09 19:31

인사이트Facebook 'Emeric's Timelapse'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주민들의 눈앞에서 특별한 밤하늘 풍경이 펼쳐졌다.


9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더 가디언은 "지난 8일 오후 미국 항공우주 기업 스페이스X(Space X)가 팰컨9을 발사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페이스X는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아르헨티나 지구관측위성을 탑재한 로켓 팰콘9를 발사했다.


앞서 공군은 캘리포니아주 주민들에게 로켓 발사를 미리 알리며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좌) Instagram 'millionaire.life.style', (우) Instagram 'sun_xh2015'


이날 지역 주민들은 보기 드문 로켓 발사 장면을 보기 위해 밖으로 몰려들었고, 사진작가들도 영상 촬영을 위해 밤하늘이 잘 보이는 곳으로 자리를 잡았다.


발사 장면은 마치 화려한 우주쇼를 연상케 했다. 


하늘에 띄워진 로켓 주변에는 발사로 인한 형형색색의 불빛이 파도처럼 번져갔다.


지역 주민들은 로켓 발사 장면을 보고 "기대 이상의 광경을 목격했다"며 감동했다는 후기를 전했다.


인사이트(좌) Instagram 'astronomia_love', (우) Instagram '_tammy_travels_'


스페이스X의 팰콘9는 아르헨티나 지구관측위성을 성공적으로 지구궤도에 올려놓고 무사히 귀환했다.


더해서 이번에 발사된 팰콘9는 미국 서부에서 최초로 바다가 아닌 육지 착륙에 성공한 로켓으로도 기록돼 눈길을 끌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