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인생 걱정이나해, XX놈아"···줄어든 수입 조롱하는 시청자에 '대노'한 로이조
"네 인생 걱정이나해, XX놈아"···줄어든 수입 조롱하는 시청자에 '대노'한 로이조
입력 2018.10.06 17:09

인사이트Youtube '로이조 TV'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게임 BJ 로이조(조봉준)가 시청자를 향해 거친 욕설을 내뱉었다.


지난달 30일 로이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또 NEW 메타 만들었네요"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로이조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하며 시청자와의 소통을 이어 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슈퍼카 '맥라렌' / Youtube '로이조 TV'


그러던 중 한 시청자는 "로이조야 요즘 맥라렌 유지비 나오냐"라는 질문은 던졌다.


맥라렌은 로이조가 일시불로 구매한 국내에 단 한 대뿐인 4억원대 슈퍼카이다.


이에 로이조는 "맥라렌 유지비 나오냐고 물어보시는데 네 인생이나 걱정하세요"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 당장 방송 접어도 평생 맥라렌 몰 수 있으니까 X벌럼아 알겠지. 남 걱정할 때 네 걱정부터 해 X벌럼아"라고 거친 발언을 이어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로이조 TV'


바로 뒤 또 다른 시청자는 "오빠 돈 많으니까 미션 무효"라고 말했다.


어떤 임무를 완수하면 보상으로 무언가가 주어지는 미션인 듯 보였다.


이에 로이조는 "오빠가 돈이 어딨냐. 통장 잔고 1,800원인데 쟤가 어그로 끄니깐 드립 쳐준 거지"라며 시청자를 향한 농담이었음을 밝혔다.


이어 "마음이 아프다 오빠 진심을 몰라주니깐. 통장 잔고 1,800원이라서 기름 못 넣어서 맥라렌 못 몰고 있는데 무슨 소리야"라며 이전과는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Youtube '로이조 TV'


한편 로이조는 경품 조작 논란, 별풍선 후원 시청자 욕 논란, 자동차 딜러 갑질 논란, 지급 경품 유통사 도산 논란 등 끊임없는 논란에 휩싸였다.


그 여파로 한때 100만 명이 넘었던 구독자 수는 현재 72만 명까지 떨어졌다.


YouTube '로이조 T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