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꿀복지' 공기업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반기 정규직 500여명 뽑는다
'꿀복지' 공기업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반기 정규직 500여명 뽑는다
입력 2018.09.13 17:17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취준생 '워너비' 직장 국민건강보험 하반기 채용 시작…500여명 선발 예정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4대 공단'으로 불리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하반기 정규직 모집을 시작한다.


13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상생, 협력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정규직 신입직원 500여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채용 분야는 일반 공개경쟁 및 장애인 전형으로 실시된다. 모집 직렬별 채용인원은 행정직 300명, 건강직 90명, 요양직 94명, 전산직 13명, 기술직 3명 총 500명에 이른다.


특히 이번 장애인 채용은 규모 면에서 하반기 신규채용 인원 중 12.4%를 차지, 특별채용으로 50명을 선발한 상반기보다 24% 더 많은 62명을 선발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국민건강보험공단


아울러, 고졸 학력 지원자를 위한 전형도 함께 진행되며 인원은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방법은 직무역량 중심의 블라인드 방식으로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장애인, 고졸 학력자도 지원 가능…필기, 면접 일정은?


장애인 전형의 경우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등록한 장애인을 위한 선발절차로 장애인에 대한 취업장벽을 낮추어 취업기회를 최대한 제공하기 위해 일반 공개경쟁과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단의 하반기 신규직원 채용 지원서 접수 기간은 9월 13일부터 9월 28일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서만 접수한다.


필기시험은 내달 27일, 면접시험은 오는 11월 7일부터 8일간 실시하고 최종합격자는 12월 5일 발표한다. 합격자는 오는 12월 31일 이후 두 차례에 걸쳐 수습 임용할 예정이다.


각 채용 분야별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의 채용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성별, 연령, 학력 등의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여 지원자들이 맘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채용업무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친구들이 많이 본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