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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기내식 업체 GGK로 이전해 '정상 가동' 돌입했다

기내식 대란으로 몸살을 앓았던 아시아나항공이 기내식 공급 업체를 샤프도앤코에서 GGK로 이전해 오늘부터 정상 가동에 들어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아시아나항공


오늘(12일)부터 GGK로부터 기내식 공급 시작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 공급업체 이전 작업이 OZ731편을 시작으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12일부로 지난 7월부터 기내식을 공급해오던 샤프도앤코와의 임시 계약을 종료하고, 게이트고메코리아(GGK)로부터 기내식을 공급 받아 서비스에 들어갔다.


GGK로부터 공급 받은 기내식을 처음으로 서비스한 항공편은 오전 7시 30분에 인천공항에서 호치민으로 출발한 OZ731편이다. 이날 하루 동안 총 81편(인천·김포발 기준) 항공기에 3만여식의 기내식이 공급될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아시아나항공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게이트고메코리아 기내식 제조시설은 25,550㎡ 규모의 2층(지하1층, 지상2층) 시설로 일 최대 6만식 생산까지 가능하며, 작업자의 동선과 식품 위생관리를 최우선 고려해 만들어진 최첨단 시설이다. 


GGK는 아시아나항공의 3만2천식~3만5천식의 기내식 생산을 담당하게 된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아시아나항공, "앞으로 GGK와 함께 최고의 기내식 서비스 제공할 것"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이전을 계기로 GGK와 함께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 품질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두 달여간 함께 했던 샤프도앤코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 GGK와 함께 세계 최고의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하여 빠른 시간 내에 고객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GK 관계자는 "앞으로 안정적이고 고품질의 기내식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