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게 ‘구글링’ 하는 법
똑똑하게 ‘구글링’ 하는 법
2014.07.16 11:27

전세계에서 정보력이 가장 우수한 검색사이트는 바로 구글(Google)이다. 

 

구글에서 검색을 하는 것을 일컫는 '구글링'이란 단어가 생길 만큼 많은 사람들은 구글에서 원하는 정보를 취득한다.

 

과제를 할 때나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해 쏟아지는 정보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정확히 찾았을 때는 보물을 찾은 만큼이나 기쁘다.

 

구글에서는 검색시간을 단축시키고 원하는 정보만 골라서 검색할 수 있는 팁이있다.

1. 큰따옴표 사용하기

 

검색어의 처음과 맨 끝에 큰 따옴표(")를 입력하면 해당 단어나 문장이 반드시 포함된 사이트만 검색이 된다. 

 

"인사이트"라고 검색어 창에 입력하면 "인사이트"가 표시된 검색어만 노출시켜 준다.

2. 제외할 검색어 빼기

 

검색어 앞에 마이너스(-)를 입력하시면 검색된 결과 중에 해당 검색어가 제외된 검색결과를 보여준다.

 

뉴스-인사이트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인사이트를 제외한 뉴스에 대한 검색어만을 보여준다.

3. 유의어 검색하기

 

검색어 앞에 물결표시(~)를 넣으면 검색어와 유사한, 유의한 의미를 지닌 자료를 보여준다.

 

~저렴한 맛집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저렴한과 비슷한 뜻을 지닌 다양한 검색결과가 나타난다.

4. 단어의 정의 검색

 

검색어 앞에 'define:'을 적고 검색하면 해당하는 검색어의 정의를 알려준다.

 

'define:샛별' 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샛별의 사전적 정의에 대해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된다.

5. 계산기능

 

단순한 사칙연산이나 수식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1+2+3+4+5='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답을 상단에 보여준다.

6. 빈 칸 채우기

 

검색어가 정확히 생각나지 않을 땐 문장 사이에 별표(*)를 대신 입력하면 자동으로 빈자리를 채워 결과를 보여준다.

 

'뉴턴*법칙' 을 검색하면 뉴턴의 운동법칙, 관성법칙 등을 같이 보여준다.

7. 단위 및 환율 계산

 

단위나 환율을 변화하고 싶을 땐 등호(=)를 사용한다.

 

'1달러='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현재 환율에 따라 1달러의 원화 가치를 보여준다.

8. 날씨 검색

 

검색어에 지명과 함께 날씨를 적으면 날씨를 알려준다.

 

구로동 날씨를 검색하면 실시간으로 구로동의 날씨를 보여준다.

9. 숫자 범위 지정

 

검색할 숫자 사이에 마침표 두개(..)를 입력하면 숫자 범위 내의 결과가 나타난다.

 

'2010년..2014년 공휴일'을 입력하면 2010에서 2014년 사이의 공휴일이 포함된 검색어를 보여준다.

10. 두 단어 중 아무거나 검색하게 하기

 

검색할 두 단어의 중간에 'or'를 넣으면 두개의 단어 중 둘 중 하나라도 있는 검색 결과를 노출해준다.

 

'인사이트or페이스북'을 검색하면 인사이트나 페이스북 중 하나라도 포함된 결과를 보여준다.

11. 특정사이트 지정해서 검색하기

 

검색하고 싶은 자료를 원하는 사이트로 한정시켜 검색하고자 할 땐 'site:주소'를 입력후에 검색하면 해당사이트 내에서만 검색이 이루어진다.

 

site:google.com 인사이트를 검색하면 구글 내에서의 인사이트가 검색된 결과만 노출된다.

12. 특정 형식의 파일 검색

 

'filetype:'를 입력후 검색하면 원하는 파일의 형태만 검색된다. pdf, ppt, doc, psd등이 가능하다.

 

'filetype:pdf 미디어'를 검색하면 pdf파일만 검색이 된다.

 

 

 

13. 고급검색 활용하기

 

고급검색을 이용하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http://www.google.com/advanced_search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폭풍 간지' 패션으로 2000년대 주름잡았던 '모델' 배정남
입력 2018.12.18 14:56


[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미우새'에 출연하며 반전 매력을 뽐내고 있는 배정남의 과거가 재조명되고 있다.


최근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 중인 모델 배정남이 자신의 흙수저였던 어린 시절 사연을 털어놓으며 시청자들의 격려를 받았다.


배정남의 불우했던 과거가 공개되자 그가 2000년대 모델로 활동했던 당시 사진들이 함께 눈길을 끌고 있다.


2000년대 모델로 맹활약했던 배정남은 당시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메인을 장식하며 전성기를 누린 바 있다.




지금과 크게 다를 바 없는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에 조각이라고 해도 믿을 법한 선명한 복근은 여심은 물론 남심까지 저격했다.


당시 '배간지'라 불렸던 배정남은 177cm의 모델치고는 작은 키로 많은 남성들의 우상으로 손꼽혔다.


주변 지인들의 추천으로 모델 일을 시작하게 된 배정남은 19살의 어린 나이에 2002년 패션모델로 본격 데뷔했다.


말 그대로 '폭풍 간지'를 과시하며 2000년대를 휘어잡았던 배정남의 과거를 사진으로 함께 만나보자.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