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슈얼 헬스케어 기업 '텐가', "한국인, 성관계 만족도 높을수록 더 큰 행복 느낀다"
섹슈얼 헬스케어 기업 '텐가', "한국인, 성관계 만족도 높을수록 더 큰 행복 느낀다"
입력 2018.07.12 18:41

인사이트사진 제공 = 텐가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행복은 성적 순이 아니라 성관계 만족도 순이라는 재미있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2일 글로벌 섹슈얼 헬스케어 기업 '텐가(TENGA)'는 시장조사기업 펜션벌랜드에 의뢰해 한국, 미국, 영국, 중국 등 세계 18개국의 18~74세 성인남녀 13,000명(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행복'과 '성관계 만족도' 사이의 상관관계를 살펴보기 위한 실태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조사는 우선 한국인들이 느끼는 행복과 이에 영향을 주는 스트레스 관리, 외적 만족도, 자신감 등 총 4개 부분을 구분 지어 조사한 뒤, 이를 성관계 만족도와 교차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텐가가 한국인 중 성관계 만족도가 높은 집단과 낮은 집단을 분리해 각각의 행복감을 조사한 결과, 성관계 만족도가 높은 집단은 응답자 중 68%가 행복하다고 응답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텐가


이는 성관계 만족도가 낮은 집단에서 행복하다고 응답한 비율인 48%보다 20% 포인트 높은 수치로, 행복과 성관계 만족도가 분명한 상관관계가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행복에 영향을 주는 요인인 '스트레스'도 성관계 만족도에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인 중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는 집단의 절반 이상(59%)이 성관계의 질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이는 스트레스 관리를 하기 어려운 집단 중 성관계의 질에 만족한다고 응답한 비율(40%)보다 19% 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이밖에 성적 능력 만족도와 외적 만족도 또한 성생활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드러났다. 성적 능력 만족도가 높은 사람은 만족도가 낮은 사람보다 자신감이 2배 이상 높았으며, 한국인 중 성관계에 만족하는 집단의 56%가 "내 몸은 아름답다"고 응답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텐가


한편 텐가에 따르면 한국인의 성관계 만족도는 평균 40.7점으로 세계 18개국의 평균인 62.3점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텐가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 에디 마크루는 "행복, 자신감 등 정신적인 부분과 성관계 만족도의 상관관계를 살펴본 이번 조사를 통해 성생활이 우리 일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누구나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만큼, 텐가 역시 누구나 성을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인식 확대를 위해 노력해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조사의 전문은 2018 텐가 글로벌 자위행위 실태조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텐가는 앞으로도 한국인의 자위 실태와 성교육 등을 주제로 매월 새로운 조사 보고서를 공개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텐가

밖에서 '소맥 10잔' 먹고 들어와서 멤버 형들에 '뽀뽀 주정' 퍼붓는 피오
입력 2018.12.15 11:23


[인사이트] 문세은 기자 = 예능, 드라마, 음악 각 분야를 종횡무진하며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 블락비 멤버 피오.


나날이 피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그의 잔망스러운 과거 모습이 재조명되고 있다.


과거 블락비 멤버 재효, 박경, 태일은 V LIVE를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을 하고 있었다.


근처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가 형들의 방송을 본 막내 피오는 바로 해당 장소를 방문했다.



얼굴이 빨개진 채 춤을 추면서 등장한 그는 술 냄새를 폴폴 풍기며 방송에 참여했다.


피오는 "얼마나 마셨냐"는 멤버의 질문에 "내가 한 소맥으로 해가지고 열잔.."이라고 말했다.


당일 몸 상태가 좋지 않던 태일은 방송에서 "전염병일 수도 있어"라며 피오에게 다가오지 말라며 겁을 줬고, 피오는 "상관없어"라며 그의 볼을 잡고 박력 있게 뽀뽀를 했다.


갑작스러운 상황에 태일은 "내가 봤을 땐 얘 옮았을 수도 있어"라고 했지만 피오는 굴하지 않았다.


이후 그는 박경에게도 뽀뽀를 하며 태일의 병균을 전파했다.



뿐만 아니라 멤버들이 오글거리는 대사를 할 때 그윽한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던 피오는 멤버들의 볼에 입을 맞추며 애교를 부렸다.


하지만 유권은 피오의 뽀뽀가 익숙한 듯 크게 놀라지도 않아 웃음을 자아냈다.


사랑이 가득한 피오와 블락비 멤버들의 모습을 본 팬들은 "피오의 주사를 응원합니다", "언제 봐도 계속 웃기다", "동영상에서 술 냄새가 나는 것 같아" 등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