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자꾸 잃어버리는 여친에게 '연어' 사줘야 하는 이유
휴대폰 자꾸 잃어버리는 여친에게 '연어' 사줘야 하는 이유
입력 2018.07.12 16:34

인사이트

(좌) gettyimagesBank (우) Instagram 'brothergym_kim'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내가 휴대폰을 어디 뒀더라…"


20대 직장인 A(29)씨는 여자친구 B(25)씨 때문에 부쩍 걱정이 많아졌다.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인지 최근 들어 B씨가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무언가를 깜빡깜빡하는 일들이 종종 생겼기 때문이다.


B씨의 이러한 모습이 걱정됐던 A씨는 직장 동료들에게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조언을 구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없는 자료사진 / gettyimagesBank


그의 동료 중 한 명은 "TV에서 본 것 같은데 연어가 기억력에 좋대. 여자친구랑 연어 자주 먹으러 가봐"라고 A씨에게 말했다.


이 말을 새겨들은 A씨는 그날부터 B씨와 데이트를 할 때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연어초밥부터 연어회, 연어 타다끼, 훈제연어샐러드, 사케동, 연어 스테이크 등 연어로 된 메뉴를 꼭 먹었다.


결과는 생각보다 놀라웠다. B씨의 건망증이 다소 호전됐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B씨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가끔씩 필요 이상으로 신경이 곤두설 때가 있었는데, 맛있는 음식을 먹었기 때문인지 성격마저 유해진 듯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연어가 어떤 효과가 있길래 이런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일까.


우리 뇌의 60%는 지방으로 이뤄져 있는데, '오메가 3' 지방 성분이 이중 20%를 차지하고 있다.


그런데 B씨가 자주 먹은 연어에는 '오메가 3'가 다량 함유돼 있다.


실제 미국 펜실베니아대학 연구팀이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연어에는 '오메가 3'와 'DHA'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오메가 3'는 뇌신경 세포의 막을 유지하고 강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뇌혈류를 증가, 뇌세포에 영양분과 산소를 더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뇌 건강과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또 'DHA'는 인체의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과 도파민 생성을 촉진해 우울증과 불안증을 예방한다.


연어 섭취가 기억력 향상은 물론 행복감까지 주는 것이다.


기억력을 높이는 법과 관련해 전문가들은 "꾸준히 뇌를 자극하는 것은 물론 연어 등 DHA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을 자주 섭취하라"고 조언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물론 A씨는 주변의 말만 믿고 B씨와 함께 연어를 자주 먹는 실천에 옮긴 것이지만 결론적으로는 옳은 처치를 한 셈.


덕분에 A씨의 여자친구 B씨는 건망증 호전은 물론 행복까지 찾을 수 있었다.

악성 누리꾼들의 계속되는 신고에 결국 '활동 중단' 선언한 유튜버 띠예
입력 2018.12.15 15:20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계속되는 일부 누리꾼들의 도를 넘어선 행동에 결국 초등학생 유튜버 띠예가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15일 유튜버 띠예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근 동치미 ASMR 영상이 일부 누리꾼들의 신고로 삭제 처리됐다고 알렸다.


띠예가 아무 말 없이 동치미 무를 먹는 모습이 담긴 영상.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이를 불편하게 여긴 몇몇 사람들이 띠예의 동영상을 신고했고 결국 해당 영상은 삭제됐다.



동치미 무 ASMR뿐만 아니라 뒤따라 올린 머랭 쿠키 ASMR도 신고에 의해 삭제됐다.


계속되는 신고에 결국 띠예는 "눈물이 찔끔찔끔 나온다"며 "한 1달에서 2달 정도 잠시 빠이 해야 될 것 같다"며 심경을 고백했다.


이어 띠예는 "그때까지 구독 취소하지 말아달라. 정말로 너무 죄송하다"라고 덧붙여 전했다.


띠예의 활동 중단 소식에 구독자들은 "도대체 애기가 무슨 잘 못을 했냐?", "아무 문제도 없는데 신고한다고 무작정 삭제하는 유튜브 측도 문제가 있다", "도대체 왜 신고하냐"라며 분노 섞인 반응을 드러냈다.


한편 현재 동치미 무 ASMR과 머랭 쿠키 ASMR은 유튜버 띠예의 채널에서 삭제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