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50·60 소비자층 5년 만에 '2배' 증가"
옥션 "50·60 소비자층 5년 만에 '2배' 증가"
입력 2018.07.12 12:40

인사이트옥션 홈페이지 캡처


[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온라인과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진 50·60세대가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상하며 온라인 쇼핑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옥션이 최근 5년간 전 품목에 대한 나이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50·60세대 구매량이 전체 연령대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옥션에 따르면 50·60대 구매량은 5년 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세분화해 보면 60대 이상 고객이 5년 새 171% 증가했고, 50대는 130% 늘었다.


50·60대 주 소비 품목을 살펴보면 여행부터 명품까지 자신을 위한 투자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여행 및 항공권 구매가 114배 이상 급증하며 50·60대 성장을 주도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옥션


의류, 가방 등 패션 상품도 50·60대 성장에 한몫했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브랜드 의류 판매가 7배 이상 껑충 뛰었고, 고가의 수입명품도 2배 이상 증가했다.


여행, 패션 상품 외에도 식품, 생활용품 판매도 늘었다.


주로 마트에서 대량으로 구매하던 휴지나, 세제와 같은 생활용품도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50·60대가 늘었다.


옥션 서은희 실장은 "PC, 스마트폰 사용에 적극적인 50·60대가 증가하며 20·30세대가 이끌던 온라인 쇼핑 시장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 쇼핑 채널이 젊은 세대의 소비공간을 넘어 전 세대 소비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선다방' 최초로 1년 열애 끝에 '결혼' 약속한 텍사스 커플
입력 2018.12.18 07:47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선다방' 최초로 결혼까지 골인한 커플이 탄생했다.


지난 17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선다방-가을 겨울 편'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기쁜 소식이 전해졌다.


바로 1회에 '5시 남녀'로 출연했던 '텍사스 남'과 '건축 디자이너 녀'가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됐다는 것.


건축 디자이너 녀는 '선다방' 카페지기들에게 직접 그린 그림과 손편지를 보내 결혼 소식을 알렸다.



그는 편지를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다는 것이 신기하다 못해 경이롭기까지 하다"라며 "한 번도 상처받지 않았던 것처럼 온 마음 다해 사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둘 사이의 장거리를 어찌할 수 없을까?'하다가 늘 매 순간을 같은 시간 속에 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됐다"라며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오는 2019년 5월 결혼식에 카페지기들을 직접 초대하겠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두 사람은 당시 방송에서 사는 곳은 다르지만, 서로를 이해하는 모습으로 시청자에게 설렘을 선사한 바 있다.


현재 텍사스 남은 미국 텍사스에서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건축 디자이너 녀는 서울에서 근무하고 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