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피로회복제' 동아제약 박카스, 3년 연속 2천억 매출 진기록
'국민 피로회복제' 동아제약 박카스, 3년 연속 2천억 매출 진기록
입력 2018.07.07 10:07

인사이트사진 제공 = 동아제약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국민 피로회복제'로 불리는 동아제약 박카스가 3년 연속 매출 2천억원을 돌파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피로회복제 단일 제품으로 3년 연속 매출 2천억을 넘어선 것은 놀라운 기록으로 업계에서 부러움을 사고 있을 정도.


최근 동아제약에 따르면 박카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8년 제20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자양강장제 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동아제약


지난 1961년 국내 처음 선보인 박카스는 그 동안 누적 판매량이 총 200억병이며, 이를 일렬로 세우면 지구를 무려 60바퀴 돌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박카스가 오랫동안 인기 브랜드로 자리를 지킨 것은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제품을 개선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박카스는 지금 음료 형태로 사랑 받고 있지만 국내 처음 출시될 때 '알약' 형태로 나왔고 2년 뒤인 1963년부터 음료 형태로 교체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동아제약


박카스가 국민 피로회복제로 꾸준히 사랑 받은 것은 한국 전쟁 이후 어려운 서민들이 손쉽게 피로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한 음료로 크게 어필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박카스는 출시 당시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었다. 육체피로와 영양장애, 허약체질 등에 효능을 보인 것도 박카스의 성장 배경이라고 동아제약 측은 전했다.


출시 초기부터 2011년까지 박카스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돼 약국에서만 팔렸다. 하지만 지난 2011년 의약외품으로 전환하면서 편의점과 할인점, 슈퍼 등으로 유통망을 확대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동아제약


현재 박카스 종류는 박카스D, 박카스F, 박카스디카페A 등 3종이며 모두 주성분이 '타우린'이다. 


타우린은 생체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1827년 독일 티드만과 그멜린이 소의 담즙에서 발견했다고 한다. 오징어와 주꾸미, 낙지 등 해산물에도 풍부해 건강에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박카스가 장수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사랑받은 만큼 앞으로도 품질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박지선이 단체사진 촬영서 빠져주려고 하자 손 내밀며 챙겨준 '다정보스' 도경수
입력 2018.12.18 14:29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배우 도경수가 영화 무대인사 행사를 맡은 개그우먼 박지선을 다정다감하게 챙기는 모습이 포착됐다.


지난 17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는 영화 '스윙키즈' 츄잉챗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 도경수, 박혜수, 오정세와 감독 강형철 등이 함께한 가운데 MC 박지선의 사회로 진행됐다.


팬들과 함께 소통하며 행사가 진행되는 도중 배우와 감독은 관객들과 함께 사진 찍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찍는 이벤트가 진행되자 박지선은 곧바로 배우들과 감독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자리를 비켜줬다.


하지만 도경수는 이런 박지선을 부르며 함께 사진을 찍자고 요청했다.


박지선도 처음에는 이를 거절했지만 도경수가 계속해서 함께 찍자고 하자 결국 출연진들과 함께 사진 찍는데 참여했다.




이와 함께 도경수는 팬들과 함께 하는 채팅 도중 "지선누나 최고입니다"라는 응원 글을 올렸고, 행사를 전부 마치고 난 뒤에는 행사를 위해 애써준 박지선에게 악수를 청하며 감사 인사까지 잊지 않았다.


이처럼 행사로 정신없는 와중에도 사회를 본 박지선까지 살뜰히 챙기는 도경수의 모습에 팬들은 "스윗 그 자체", "박지선 너무 부럽다", "볼수록 인성이 드러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181217 스윙키즈 츄잉챗 #경수 #디오 #DO @weareoneEXO
마지막 단체사진 찍을 때 지선언니 오라고 계속 기다리고 손짓하고.. 마지막에 관객들한테 인사하는 다정한 경수ㅠㅠㅠㅠ pic.twitter.com/wIFvq0WEbW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