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조' 아닌 '5인조' 걸그룹 데뷔설 때문에 난리난 JYP 갤러리
'7인조' 아닌 '5인조' 걸그룹 데뷔설 때문에 난리난 JYP 갤러리
2018.06.13 18:35

인사이트디시인사이드 'JYP 연습생 갤러리'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JYP 차기 걸그룹 멤버를 7인조로 바꿔주시거나 신유나를 멤버로 넣어주세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JYP 연습생 갤러리' 누리꾼들은 현재 JYP 차기 걸그룹 데뷔 계획에 불만을 표출하며 계획 변경을 요구하고 있다.


이들이 JYP엔터테인먼트에게 요구하는 것은 크게 두 가지다.


현재 '5명'으로 확정된 것으로 알려진 차기 걸그룹 멤버 수를 '7명'으로 늘리는 것과 연습생 신유나를 넣어달라는 것이다.


인사이트전소미 / Instagram 'somsomi0309'


신류진 / 온라인 커뮤니티


그들이 이러한 주장을 하는 이유는 최근 KTB 투자증권이 작성한 보고서에 올해 하반기 JYP에서 5인조 걸그룹이 데뷔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JYP 연습생 갤러리' 누리꾼들은 그 5명의 멤버가 누구인지 추측에 나섰고 팬들에게 찍힌 연습생 사진과 JYP 사무실에 출근하는 연습생을 목격한 증언을 통해 그 5명의 멤버가 누구인지 추정해냈다.


JYP 연습생 신유나 /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그중에는 'JYP 연습생 갤러리'에서 벌써부터 팬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신은수, 신유나 자매가 둘 다 포함되지 않았다.


이에 그들은 이 두 자매를 넣기 위해 갤러리 여론 조사에 나섰고 그 결과 "5인조가 아닌 7인조를 원하고, 신유나를 필수 멤버로 넣어야 한다"는 결과를 도출한 뒤 JYP에 의견을 전할 준비를 마쳤다.


해당 의견을 어떤 방식으로 언제 전달할지는 아직 결정된 사항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디시인사이드 'JYP 연습생 갤러리'


한편 일각에서는 "'JYP 연습생 갤러리'는 팬이라는 명목하에 아직 세상에 나오지도 않은 걸그룹에 대해 지나친 간섭을 하고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팬덤의 확보가 아이돌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요즘 시대, JYP엔터테인먼트는 어떤 선택을 보여줄지 궁금해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