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유럽지역 선주로부터 VLCC 3척 수주
대우조선해양, 유럽지역 선주로부터 VLCC 3척 수주
2018.05.16 19:38

인사이트대우조선해양


[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대우조선해양이 초대형원유운반선 수주에 성공하고 수주활동을 재개했다.


16일 대우조선해양은 노르웨이 헌터그룹 산하 헌터탱커즈사(Hunter Tankers SA)로부터 초대형원유운반선(VLCC) 3척을 약 2.6억 달러에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 2월 수주한 초대형원유운반선의 옵션 물량이며, 특히 이번 계약에도 추가 옵션 물량 3척이 포함돼 있어 향후 추가 수주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번에 수주한 초대형원유운반선은 길이 336미터, 너비 60미터 규모다.


대우조선해양이 올해 수주에 성공한 초대형원유운반선들은 모두 동일한 설계와 사양을 적용하여, 반복 건조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사이트대우조선해양


이를 바탕으로 회사의 생산성과 수익성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월 확정계약과 이번 옵션 계약을 발주하며 해운업에 진출한 이 선주는 지속적인 선대 확장 계획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향후 추가 발주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올해 대우조선해양의 수주실적은 초대형원유운반선과 LNG운반선이 이끌고 있다.


클락슨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발주된 초대형원유운반선 25척 중 대우조선해양이 가장 많은 13척을 수주해 전 세계 발주량의 52%를 가져왔다.


또 LNG운반선도 전세계 발주량 19척 중 대우조선해양이 가장 많은 8척을 수주해 전 세계 발주량의 42%를 가져왔다.


인사이트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선종인 LNG운반선과 초대형원유운반선 분야에서 대우조선해양이 압도적으로 선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재무구조가 안정되자 선주들도 앞선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을 선호하고 있는 증거다"라고 덧붙였다.


대우조선해양은 이 같은 고부가가치 선종 수주와 반복 건조 효과 등을 통해 재무적 측면에서도 흑자 기조를 유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LNG운반선 8척, 초대형원유운반선 13척, 특수선 1척 등 총 22척 약 26.1억 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해 올해 목표 73억 달러의 약 36%를 달성했다.

국내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000만 돌파' 다이아 버튼 공개한 제이플라
입력 2018.12.16 08:05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커버 여신' 제이플라가 국내 최초로 '다이아 버튼'을 받았다.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JFlaMusic'에는 'J.Fla Vlog (다이아몬드 버튼 개봉기)'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는 국내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000만을 돌파해 다이아 버튼을 받은 제이플라의 모습이 담겼다.


그는 "정말 무겁고 튼튼하다"라며 영롱하게 빛나는 다이아 버튼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이 버튼이 저만의 버튼이 아닌 거 같다. 정말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지난 2011년 8월 22일을 기점으로 유튜브 채널을 시작한 제이플라는 2016년 공개한 'We Don't Talk Anymore & I Hate U I Love U' 커버 곡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번 봄에는 지난 7년간 부동의 1위였던 기타리스트 정성하를 제치고 국내 유튜브 크리에이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이후 하루 1만 4천 명가량, 매달 45만 명 이상 구독자를 늘리고 있다.


16일 기준 'Shape of You', 'Despacito' 등의 커버 곡 영상은 무려 조회 수 2억 회를 돌파했으며, 5천 만회를 넘는 영상 또한 상당하다.


뛰어난 가창력뿐 아니라 호소력 짙은 목소리, 남다른 소화력 등이 높게 평가받는다.


'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