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폐미' 원탑이었던 꽃미남 배우 데인 드한의 수척해진 근황
'퇴폐미' 원탑이었던 꽃미남 배우 데인 드한의 수척해진 근황
2018.04.16 19:42

인사이트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푸른 눈동자에 금발, 이 헐리우드 남자배우가 혜성처럼 등장했을 때 우리는 전성기 시절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떠올렸다.


'퇴폐미'하면 떠올리게 되는 외국 배우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드라마 '스킨스', 영화 '메이즈 러너'로 유명한 영국 배우 '카야 스코델라리오'를 꼽는다.


불안하고 어두운 분위기를 자아냄과 동시에 섹시함을 느낄 수 있는 묘한 매력으로 정의되는 '퇴폐미'는 할리우드 배우 '데인 드한'의 수식어로도 자주 언급된다.


그가 영화에 모습을 드러냈을 때 사람들은 입을 모아 '포스트 디카프리오'라고 칭송했다. 


인사이트영화 '킬 유어 달링'


푸른 눈동자에 금발 등 생김새 뿐만 아니라 눈빛에서 오는 분위기가 꽃미남 배우의 대명사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닮았기 때문이다.


다른 점이 있다면 영화에서 두 사람이 맡은 역할이다. 디카프리오는 주로 섹시하면서도 능청스러운 역할을 맡았다면 데인 드한은 반항적이고 퇴폐적인 분위기를 연기했다.


데인 드한이 한국에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작품은 영화 '크로니클'이다. 역서도 데인 드한은 초능력을 손에 넣은 광기 어린 고등학생 역을 맡아 진한 인상을 남겼다.


이후 영화 '킬 유어 달링',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도시' 등에서도 섹시하고 남성적인 모습으로 퇴폐미의 정석이 됐다.


인사이트영화 '발레리안: 천 개 행성의도시'


그런데 할리우드의 시계는 더 빨리 도는 걸까. 1986년 2월생으로 만 32세인 그는 는 조금 일찍 세월의 흔적을 남기고 있는 중이다.


지난 2012년, 6년간 사귀던 배우 '안나 우드'와 결혼한 데인 드한은 지난해 할리우드 '딸 바보' 아빠에 합류했다.


엄마의 외모를 그대로 물려받은 천사 같은 딸을 돌보며 하루하루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최근 그의 모습은 다소 수척해보인다.


소년과 어른의 경계을 보여주던 매력적인 미소는 그대로지만 육아의 고충이 전해지는 것 같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물론 '입금 전·후'가 많은 차이를 보이는 할리우드 배우 중에서도 퇴폐적인 분위기는 그대로 간직해 '데인 드한은 그래도 데인 드한'이라는 말과 함께 여전히 많은 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한편 데인 드한은 지난해 개봉한 '튤립 피버(감독 저스틴 채드윅)' 에서 매력적인 초상화 화가로 변신해 특유의 섹시한 분위기를 발산했다.


최민주 기자 minjoo@insight.co.kr

'SKT T1'과의 의리 지키기 위해 외국팀 제의 단칼에 거절한 '페이커' 이상혁
입력 2018.12.16 14:09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 SKT T1 오경식 단장이 '페이커' 이상혁의 연봉에 대해 입을 열었다.


지난 15일 국민일보는 SKT T1 오경식 단장과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이날 보도에는 '왕재 재건'을 목표로 '칸' 김동하, '크레이지' 김재희, '하루' 강승민, '클리드' 김태민, '테디' 박진성, '마타' 조세형을 영입한 SKT T1의 근황이 담겼다.


특히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끈 건 재계약에 성공한 '에이스' 페이커에 대한 이야기였다.



페이커가 막대한 연봉을 제시한 중국팀을 선택하지 않고 SKT T1에 남게 된 이유에 대해 오 단장은 "이상혁이 잔류를 택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상혁) 스스로 한국에 남겠다는 의지가 있었고, SKT T1을 통해 성장했다는 인식도 갖고 있었다. 여기서 선수 생활을 마무리하고 지도자로 변신할 생각까지 갖고 있다"고 전했다.


페이커의 커리어가 SKT T1에서 시작해 SKT T1으로 끝날 것이라는 오 단장의 발언.


이어 오 단장은 "지금 이상혁은 우리나라 프로선수 중 최고 연봉을 받는다. '뱅' 배준식, '울프' 이재완에 비해서도 2~3배 가까운 대우를 해줬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국내 프로선수 가운데 공식적으로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선수는 롯데 자이언츠의 이대호 선수로, 그의 연봉은 25억원 수준이다.


별도의 인센티브나 발표되지 않은 금액이 있을 수 있지만 오 단장의 말이 맞는다면 이상혁의 연봉은 최소 25억원이라는 것.


실제 지난 4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홍진호는 "이상혁의 순수 연봉이 30억 정도 된다"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이날 SKT T1 오경식 단장은 "작년에 상처 입은 자존심을 회복하겠다. SKT T1이 무너지지 않았다는 걸 팬들 앞에서 보여주겠다"라며 새로운 시즌 부활의 날개를 펼치겠다고 단언하기도 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