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로 세상 떠난 가수 타니가 살아생전 부른 '세월호 추모곡' 불망
교통사고로 세상 떠난 가수 타니가 살아생전 부른 '세월호 추모곡' 불망
2018.04.16 11:10

인사이트에이치오엠컴퍼니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불의의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가수 타니의 세월호 추모곡 '불망(不忘) - Always Remember'이 세월호 4주기를 맞아 재조명받고 있다.


16일 소속사 에이치오엠컴퍼니 측에 따르면 세월호 4주기 이틀을 앞둔 지난 14일 가수 타니가 교통사고로 향년 22세로 세상을 떠났다.


에이치오엠컴퍼니 측은 타니가 새벽에 승용차를 타고 남해고속도로를 달리던 중 구조물을 들이받고 차량이 전소돼 숨졌다고 밝혔다.


특히 부모님을 뵙기 위해 고향에 갔다가 개인적 볼일을 보러 이동하던 중에 사고를 당한 것으로 전해져 주위를 안타깝게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CJENMMUSIC Official'


타니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에 세월호 4주기를 기억하며 그가 부른 세월호 추모곡 '불망(不忘) - Always Remember'을 다시 듣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불망(不忘) - Always Remember'은 시간이 지나도 잊히지 않는 그리움을 표현한 곡으로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겠다는 추모의 마음이 담긴 곡이다.


타니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피아노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맑은 선율에 가야금과 피리 등 우리 전통 악기가 어우러져 애절한 마음을 잘 표현했다.


4년 전 진도 앞바다에서 침몰한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가사 또한 듣는 이를 눈물짓게 한다.


후렴구 가사에 "세월에 세월을 더해도 잊지는 못할 사람"이라는 문장을 반복적으로 사용해 잊히지 않는 세월호의 아픔을 강조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CJENMMUSIC Official'


뮤직비디오는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한 작가 노보듀스(NOVODUCE)가 동화 같은 감성을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했다.


바다 위에서 조각배를 타고 홀로 가는 소녀의 모습으로 그립고 아련한 마음을 한층 더하게 했다.


타니는 생전 "시대의 슬픔을 위로할 수 있는 노래를 부르고 싶다"며 최근에는 취업난에 빠찐 청년들을 위한 노래 '내일-어 베터 데이'를 발표하기도 했다.


새 음반을 발표하고 활동을 준비하던 중 사고를 당해 애틋한 마음을 더했다. 한편 타니의 빈소는 경찰 조사가 마무리 되는대로 마련될 예정이다.


인사이트YouTube 'CJENMMUSIC Official'


YouTube 'CJENMMUSIC Official'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

마지막 솔로 무대 1위하고 'YG 선배' 송민호와 함께(?) '앵콜 무대'한 제니
입력 2018.12.16 19:18


[인사이트] 황비 기자 = 마지막 무대에서 1위를 차지한 가수 제니가 소속사 선배 송민호와 기쁨을 나눴다.


16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SOLO' 활동을 마무리하는 제니가 출연해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제니는 고급스러운 노란색 투피스 의상을 입고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무대 후 제니는 트와이스의 'Yes Or Yes'와 송민호의 '아낙네'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제니는 인기가요에서 3차례 1위를 차지하게 됐다.


제니는 "생각지 못하게 1위를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막방인데 좋은 마무리다. 블링크 사랑한다"며 뜨거운 지지를 보내는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계속해서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앵콜곡을 시작하던 제니는 소속사 선배 송민호와 마주 봤다.


송민호가 축하를 하려는 듯 옆으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송민호와 어색(?)하게 눈빛 교환을 하던 마이크를 그에게 건네 함께 노래를 부를 것을 제안했다.


주춤거리던 송민호는 "야~!"라는 외마디 비명을 질러 관객과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같은 시기에 활동하며 끝까지 좋은 케미를 보여준 두 사람의 모습에 누리꾼들은 "오늘 귀여웠다", "친해 보인다", "대세 둘이 있으니 보기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제니는 오늘(16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솔로곡 'SOLO' 활동을 마무리한다.


미쳐ㅠㅠㅠㅠㅠㅠㅠ 제니야 축하해 pic.twitter.com/l7PWh0gEv1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