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있는 '점' 위치로 보는 9가지 성격 유형
얼굴에 있는 '점' 위치로 보는 9가지 성격 유형
2018.04.15 14:40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사람의 얼굴에서 이목구비 외에도 그 사람만의 특징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바로 '점'이다.


볼이나 턱 등 얼굴 어딘가에 '콕' 찍힌 점들은 묘하게 시선을 끌며 매력적인 느낌을 주기도 한다.


과학적으로 명백히 밝혀진 바는 없지만 관상학에서는 얼굴에 찍힌 '점'의 위치를 가지고 그 사람의 운수를 따져보기도 하고 성격을 파악하기도 한다.


지금부터 거울을 들어 내 얼굴에 숨어있는 점들을 찾아보자. 내 점들이 나의 성격을 얼마나 잘 설명하고 있는지 재미로 한번 알아보자.


1. 눈 밑


인사이트instagram 'hyunah_aa'


'매력점'으로 자주 언급되는 눈 밑 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감수성이 풍부하고 다정하며 공감 능력이 높다.


때문에 타인을 끌어당기는 묘한 매력이 있어 연애운이 좋은 편이다.


하지만 감정 이입을 쉽게 하기 때문에 사람과의 관계에 단호하지 못한 경우가 있고 거절을 잘 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2. 이마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이마에 점을 가지고 있다면 '야망'으로 가득한 성향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늘 자유분방하고 한 곳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특정 조직에 속하기 보다는 혼자 일을 처리하는 걸 선호한다.


자신감이 넘치는 성격이기 때문에 연애에서는 상대방을 리드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3. 볼


인사이트instagram 'dlwlrma'


볼 위에 점이 있는 사람은 과묵하고 차분한 성격으로 남들이 의지하기 좋은 유형의 사람이 많다.


그러나 불의를 봤을 때는 잠재돼 있던 정의감이 흘러넘쳐 주변을 난감하게 하는 경우도 있다.


소유욕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한번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으면 끝까지 쟁취해내야 직성이 풀린다.


4. 코


인사이트instagram 'ssujining'


코 위에 있는 점은 '재물복'을 부르는 복점이다. 때문에 주위에는 늘 사람들이 가득하다.


하지만 씀씀이가 크기 때문에 이를 바로잡아줄 사람을 만난다면 오랫동안 운수를 누릴 수 있다.


대체로 행운을 가지고 태어났지만 지나친 욕심을 부릴 경우 도리어 화를 입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5. 입술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입술에 점을 가진 사람은 거짓말을 잘 하지 못하고 책임감이 강해 자신이 내뱉은 말은 끝까지 지키고자 하는 성향을 보인다.


먹을 복이 넘치기 때문에 살면서 굶을 일은 없으며 언변이 뛰어나 사람을 잘 끌어모은다.


점 위치에 따라 성향이 조금 다른데, 입술 윗부분에 점이 있으면 적극적이고 입술 아래에 점이 있느면 수동적인 편이다.


6. 눈썹


인사이트


자신의 매력이 무엇인지 잘 아는 사람들 중에 눈썹 위 점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많다.


사람을 끌어당길줄 아는 매력 포인트를 잘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자리에 가든 인기를 한몸에 받는다.


단, 바람끼가 다소 있는 편이기 때문에 사랑을 지키고 싶다면 스스로 주의하자.


7. 턱


인사이트instagram 'cg_takuya'


턱에 점이 있는 사람은 웬만한 일에 쉽게 싫증을 느끼고 끈질기게 버티지 못하는 성격을 가졌다.


하지만 좋아하는 일에 한번 빠지면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연애를 할 때도 한 사람을 오래 만나기보다 가볍게 자주 여러 사람을 만나는 스타일이다.


8. 목


인사이트instagram 'hyeri_0609'


목에 점이 있다면 자신이 고집이 세고 자존심이 높지는 않은 지 생각해보자.


자기주장이 분명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절대 지려고 하지 않는 성격 탓에 주변인들과 잦은 마찰을 겪기도 한다.


'자기중심적'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사귀는 사람이 피로함을 느낄 수도 있다.


9. 얼굴 전체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얼굴에 전체적으로 점들이 많이 나 있다면 묵묵히 한길만 바라보고 나아가는 우직한 성격일 가능성이 높다.


하나의 목표를 설정하면 이를 달성하기 위해 책임감을 갖고 달려가기 때문에 리더가 되는 경우가 많다.


연애를 할 때도 한 사람만 바라보는 헌신적인 타입이지만 간혹 상대가 부담을 느낄 수도 있다.


최민주 기자 minjoo@insight.co.kr

엄마 향한 '존경심+감사함' 절로 느껴지는 제왕절개 수술 3D 시뮬레이션 영상
입력 2018.12.16 16:29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실제 제왕절개 수술 과정을 그대로 재연해낸 3D 영상이 공개돼 보는 이들의 눈물을 핑 돌게 만든다. 


지난 14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유니래드는 수술 훈련 애플리케이션 '터치 서저리'(Touch surgery)가 공개한 제왕절개 수술 영상을 소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의사가 산모의 복부가 절개한 후 자궁이 외부로 드러낸다.


이어 자궁을 절개해 태아의 머리부터 꺼내어낸 뒤 탯줄을 자른다.




태아의 분만이 이루어지면 의사는 다시 산모의 자궁을 봉합하고, 복막과 근막, 피하지방, 피부 등을 차례대로 봉합한다.


해당 제왕절개 장면은 3D 영상으로 만들어졌음에도 출산의 고통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실제로 지난해 우리나라 출생아 2명 중 1명이 제왕절개 출산으로 분만수술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제왕절개로 태아를 출산한 산모는 과다 출혈이나 자궁 수축, 방광 손상, 감염 등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




또 수술 부위에 심각한 통증을 느끼는 경우는 다반사이며 통증이 계속되면 감각 이상 증세도 발생한다.


'엄마의 위대함'을 알 수 있는 제왕절개 시뮬레이션 영상을 아래 확인하고 오늘 밤 엄마에게 그동안 잘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한 마음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편, 터치 서저리는 200종이 넘는 수술 절차를 스마트 기기를 통해 훈련할 수 있게 만든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외과 의사들과 수술기구협회가 협력해 만들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