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명 완전체로 다시 뭉치는 '아이오아이' 역대급 무대 8가지
11명 완전체로 다시 뭉치는 '아이오아이' 역대급 무대 8가지
2018.04.08 11:35

인사이트Facebook 'ioi.official.page'


[인사이트] 전현영 기자 = 2016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


11명의 소녀들은 활발한 활동을 마치고 지난해 1월 31일 공식적으로 해체했다.


'제2의 아이오아이' 프로젝트인 Mnet '프로듀스 48'이 본격적으로 촬영을 예고한 가운데 아이오아이가 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다시 한번 완전체로 뭉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완전체에 대한 기대감을 담아 '프로듀스101'부터 아이오아이로 활동을 마무리 짓기까지 멤버들이 꾸민 레전드 무대를 모아봤다.


1. 뱅뱅(Bang Bang)


Naver TV 'PRODUCE 101'


'프로듀스 101' 포지션 평가 당시 아이오아이의 전소미, 김청하, 최유정, 김도연이 참여한 '뱅뱅(Bang Bang)'은 전파를 타자마자 역대급 무대라는 찬사를 받았다.


개인의 매력을 잘 살린 적절한 파트 분배와 파워풀하고 에너지 넘치는 안무로 단숨에 '갓뱅뱅'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멤버들의 개인 직캠까지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할 정도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2. '같은 곳에서'


Naver TV 'PRODUCE 101'


B1A4의 진영이 작곡, 작사한 '같은 곳에서'는 콘셉트 평가를 통해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아이오아이의 김도연, 김소혜, 유연정이 함께한 이 무대는 아련한 멜로디와 귓가에 맴도는 후렴구, 청순함이 돋보이는 스타일링으로 단숨에 보는 이들의 마음을 빼앗았다.


3. '보름달'


Naver TV 'PRODUCE 101'


아이오아이로 최종 데뷔에 성공한 김소혜, 정채연, 주결경이 포지션 평가에서 선보인 선미의 '보름달' 무대도 레전드로 꼽힌다.


백조가 연상되는 우아한 의상을 찰떡같이 소화하는 완벽한 미모와 아름답고 섹시한 춤선으로 개인 직캠까지 큰 호응을 얻었다.  


4. '엉덩이'


Naver TV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JTBC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에서 아이오아이는 바나나걸의 '엉덩이'를 새롭게 재해석해 큰 사랑을 받았다.


원곡의 느낌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세련되고 완성도 높은 편곡과 발랄하고 경쾌한 안무가 곁들여진 무대로 '슈가맨'의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5. '불놀이야'


Naver TV '불후의 명곡2 전설을 노래하다'


아이오아이는 KBS 2TV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에서 홍서범의 '불놀이야'를 경쾌한 댄스곡으로 편곡해 부르며 비타민 같은 무대를 완성했다.


화려한 퍼포먼스와 상큼한 무대 매너는 물론, 뛰어난 노래 실력을 입증한 이 무대는 누리꾼 사이에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6. '왓어맨(Whatta Man)'


YouTube 'Mera'


아이오아이의 7인 유닛이 부른 '왓어맨(Whatta Man)'은 강렬하고 카리스마 있는 군무가 특징이다.


한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KBS 2TV '뮤직뱅크' 출연 당시의 무대는 완벽한 색감과 파워풀한 안무로 레전드 직캠에 등극했다.


7. '너무너무너무'


Naver TV 'PRODUCE 101'


마지막 활동 타이틀곡 '너무너무너무'의 첫 방송 무대에서 아이오아이는 요정같이 깜찍한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


발랄한 표정 연기와 사랑스러운 민트색 의상까지 완벽히 소화하며 컴백 무대의 정석을 보여줬다. 


8. '소나기'


YouTube 'mang2goon'


아이오아이의 마지막 공식 활동곡인 '소나기'는 헤어짐의 슬픔을 노래한 곡으로 해체 전 팬들을 위한 선물이기도 했다.


처음이자 마지막 콘서트인 '아이오아이 타임슬립'에서 멤버들은 눈물을 감추지 못하며 헤어짐을 앞둔 마음을 절절하게 표현해 팬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기억될 무대를 만들었다.


전현영 기자 hyeonyoung@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