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호화 캐스팅으로 '본방각'이라는 tvN 새 드라마 캐스팅 라인업
초호화 캐스팅으로 '본방각'이라는 tvN 새 드라마 캐스팅 라인업
2018.04.08 19:33

인사이트tvN '무법 변호사'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이제 TV를 틀면 어느 한 채널에서는 반드시 드라마를 하는 시대가 됐다.


잘 되는 드라마는 허물어지지 않는 시나리오, 탄탄한 연출력, 귀호강 시키는 OST와 더불어 '명품 연기력'이 반드시 포함된다.


연기력 출중한 배우가 출연한다는 이유만으로 새 드라마를 선택하는 시청자들도 많다.


인사이트tvN '무법 변호사'


5월에 시작하는 tvN '무법 변호사'의 라인업이 바로 그렇다.


이름만 들어도 기대로 심장 벌렁거리게 하는 새 드라마의 역대급 연기파 배우들의 수준을 알아보자.


1. 조폭 출신 변호사 '이준기'


인사이트tvN '무법 변호사'


'무법 변호사'에서 이준기는 법 지식과 힘을 겸비한 변호사 봉상필로 변신한다.


봉상필은 의뢰인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싸워 이길 준비가 되어있는 열혈 싸움꾼이다.


이준기는 능글거리고 뻔뻔한 모습을 보이는 동시에 냉철하고 날카로운 카리스마의 상반된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2. 꼴통 변호사 '서예지'


인사이트tvN '무법 변호사'


OCN '구해줘'로 신들린 연기를 보여줬던 서예지는 열혈 변호사 하재이로 돌아온다.


하재이는 신념을 지키는 강단 있는 원칙주의자이자 들끓는 피를 주체 못 하는 꼴통 변호사다.


이번 드라마에서 '구해줘'의 방언 연기 못지않은 명장면을 탄생시킬 연기혼을 불태울 예정이다.


3. 두 얼굴 판사 '이혜영'


인사이트tvN '무법 변호사'


최근 종영한 tvN '마더'에서 흡인력 있는 연기를 보여준 이혜영도 라인업에 포함되어 있다.


'마더'에서 이혜영은 명배우이자 아이 셋을 키운 엄마로 '좋은 사람'이었다. 이번에는 선한 얼굴 속에 탐욕을 숨긴 '나쁜 사람'이다.


고결한 얼굴 속에 검은 마음을 숨긴 기성지법 향판 차문숙으로 분해 '악의 축' 중 한 명을 담당한다.


4. 깡패 출신 재벌 회장 '최민수'


인사이트tvN '무법 변호사'


이혜영과 쿵짝을 맞추는 또 다른 '악의 축'으로 깡패 출신 재벌 회장 안오주 최민수가 있다.


안오주는 어시장 깡패에서 대기업 회장까지 기를 쓰고 올라온 야망의 캐릭터다.


무게감이 다른 연기를 구사하는 두 사람이 악의 축계에 양대 산맥으로 어떤 케미를 선사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5. 차문숙의 그림자 '염혜란' 


인사이트tvN '무법 변호사'


연기파 조연 배우 중 한 명인 염혜란은 tvN '도깨비'에서 '은탁이 밉상 이모'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받았다.


이어 '슬기로운 감빵생활' 해롱이 엄마, '라이브' 상수 엄마로 tvN 감초 역할을 도맡아 왔다.


'무법 변호사'에서는 악의 축 판사 차문숙의 오른팔 남순자 역으로 서늘한 카리스마를 발산할 예정이다.


6. 봉상필 엄마 & 억울하게 죽은 변호사 '신은정'


인사이트tvN '무법 변호사'


열혈 변호사 봉상필을 낳은 것은 의협심 강한 엄마 최진애였다.


불의를 보면 잘 참는 사람이 수두룩한 세상에서 꿋꿋하게 의협심을 불태우다 목숨을 다하는 변호사 역을 신은정이 맡았다.


tvN '미생'의 선 차장으로 MBC '역적'의 금옥 역으로 '억울함 전문(!)' 배우 타이틀을 거머쥔 신은정이 이번에도 억울한 죽음을 맞이한다.


억울함을 맞이하기 전에 불의를 보고 일갈하는 강한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사이다를 선사할 거란 예상이다.


7. 봉상필 외삼촌 & 조폭 보스 '안내상' 


인사이트JTBC '미스티'


부드러운 카리스마 안내상이 JTBC '미스티'의 촉 좋은 형사 옷을 벗고 조폭 보스가 됐다.


안내상은 봉상필에게 가장 큰 조력자가 되어주는 인물인 최대웅 역을 맡는다.


동생 최진애의 죽음 후에 봉상필을 따뜻하게 보듬는 모습이 기대된다.


따뜻함과 '조폭'이라는 아이러니의 퍼즐을 안내상이 어떻게 고루 맞춰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8. 하재이 아빠 & 사진관 사장님 '이한위'


인사이트tvN '또 오해영'


하재이의 아빠이자 동네 사진관 사장님 하기호 역은 이한위가 차지했다.


이한위는 다방 DJ, 사무관, 펫숍사장, 교회 장로, 해설자, 경비원, 형사 반장, 내성적인 아빠 등 수많은 조연으로 드라마와 영화를 빛내왔다.


tvN '또 오해영'에서 아버지의 사랑을 전했던 그는 이번에도 딸을 향한 따스한 부성애를 전한다.


9. 범인으로 몰린 전직 형사 '이대연'


인사이트tvN '무법 변호사'


기성 시장 살해사건의 범인으로 몰리는 전직 형사 우형만 역은 강력한 조연 이대연이 담당했다.


그는 연극계에서 단단한 연기 경력을 쌓아 흔들림 없는 역할 몰입도를 보여준다.


또한 무표정하면 인상이 강하지만 환하게 웃으면 순박함이 가득 묻어나는 천의 얼굴로도 주목된다.


천의 얼굴과 단단한 연기력으로 전직 형사를 어떻게 표현할지 기대가 쏠린다.


10. 어린 상필 '이로운'


인사이트tvN '무법 변호사'


MBC '역적'에서 윤균상 아역으로 '아기 장수'를 능숙하게 소화했던 이로운이 어린 상필 역을 맡는다.


이로운은 '역적'에서 귀엽다가 짠했다가, 호기롭기까지 한 여러 가지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다.


제작진이 수차례 오디션을 진행한 끝에 "물건을 찾았다"고 밝힐 만큼 눈을 뗄 수 없는 카리스마를 자랑한다.


'무법 변호사'에서 2017년 MBC 연기대상 아역상을 받았던 놀라운 연기력을 재현할 예정이다.


인사이트tvN '무법 변호사'


'무법 변호사'는 배우들 외에도 화려한 제작진 또한 눈길을 끈다.


MBC '개와 늑대의 시간'과 함께 '로드 넘버원', '무신', tvN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의 연출 등을 담당했던 김진민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김 감독은 세련된 영상미로 정평 나 있어 영화만큼 눈이 즐거운 웰메이드 드라마를 기대하게 한다.   


인사이트tvN '무법 변호사'


또한 영화 '변호인', '공조' 등을 집필한 윤현호 작가가 극본을 담당해 더욱 큰 관심을 모은다.


구멍 없이 감동을 주는 시나리오로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웃고 울릴 예정이다. 


tvN '무법 변호사'는 오는 5월 12일 오후 9시에 첫 방송된다. 


Naver TV '무법 변호사'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