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7년만에 브랜드 리뉴얼…'아임(I'm)' 시리즈 5종 출시
롯데카드, 7년만에 브랜드 리뉴얼…'아임(I'm)' 시리즈 5종 출시
2018.04.04 15:22

인사이트롯데카드


[인사이트] 전현영 기자 = 롯데카드가 브랜드 개편을 단행하고 이용자 맞춤형 카드를 출시한다.


4일 롯데카드는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 및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7년 만에 BI(Brand Identity)를 변경하고, VI(Visual Identity)와 상품 포트폴리오를 전면 개편한다.


우선 상품 포트폴리오를 개편해 새로운 '아임(I'm)' 카드 라인업을 선보인다. 아임 카드는 카드를 쓰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가장 '나다운' 카드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고객의 경험과 그에 따른 감정을 모토로 'I'm WONDERFUL', 'I'm CHEERFUL', 'I'm HEARTFUL', 'I'm JOYFUL', 'I'm GREAT' 카드 5종을 출시한다.


각 카드는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정의된 라이프스타일별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인사이트롯데카드


이번 개편과 함께 가장 먼저 출시된 '롯데카드 I'm WONDERFUL'은 '많이 쓸수록 큰 혜택(The More The Better)'의 콘셉트를 가진 범용카드로 지난달 실적조건 및 할인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0.7%를 결제일에 할인해준다.


특히 건 별 10만원 이상 결제 시 두 배인 1.4%를 월 한도 10만원까지 할인해준다.


나머지 아임 카드 라인업은 4월 중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롯데카드는 올해를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만드는 '새로운 롯데카드 탄생(New Born, LOTTECARD)'의 원년으로 삼고, 상품·기술중심이 아닌 인간·고객중심의 전략적 방향을 선언했다.


그리고 이를 통해 고객의 삶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들 수 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시행하고자 이번 개편을 실시했다.


롯데카드는 이번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강화의 근간이 되는 새로운 BI로 '가장 당신답게(The most Your-ful)'를 선포했다.


'The most Your-ful'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성향을 가진 고객, 즉 '당신'이 가장 당신다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당신에게 꼭 필요한, 당신에게 어울리는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롯데카드의 의지를 담았다.


고객은 같은 환경에 있더라도 추구하는 가치와 성향이 모두 다르기에, 고객 취향별 맞춤 혜택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인사이트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새로운 BI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철학과 가치를 담은 신규 VI도 선보였다.


지금까지 롯데카드는 소규모의 디자인 개편은 있었지만 전면적으로 VI를 재정립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카드의 새로운 VI는 '당신의 세계를 잡아라(Capture Your World)'를 슬로건으로 카드가 단순한 금융이 아닌 고객의 다채로운 생활, 그 자체에 있다는 것에 주목했다.


언제 어디서나 고객, 즉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당신의 생활을 더 자유롭게, 더 다양하게, 더 즐겁게 변화시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신규 VI의 키 비주얼 '엘-플로우(L-Flow)'는 다채로운 색상과 형태를 지닌 자유 곡선으로, 고객의 생활을 더 자유롭고 활기차게 변화시키겠다는 의미다.


새로운 VI는 향후 출시되는 모든 카드 상품과 제작물 등에 적용할 계획이다.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미래의 금융은 기업 중심의 하이테크가 아닌 고객, 사람 중심의 하이터치로 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롯데카드는 연내 모바일 중심의 '라이프 플랫폼'을 구축하고 고객의 삶을 담아내는 회사로서, 고객이 가장 '당신다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전현영 기자 hyeonyoung@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