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지도' 삭제된 '동방신기 MV' 공개했다가 바로 사과한 SM
'일본 지도' 삭제된 '동방신기 MV' 공개했다가 바로 사과한 SM
2018.04.03 18:47

인사이트일본 지도가 완전히 삭제돼 있는 모습 / YouTube 'SMTOWN'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3년 만에 돌아온 그룹 동방신기의 노래 '평행선' 뮤직비디오에서 '일본 지도'가 삭제되는 일이 벌어졌다.


3일 오전 0시 SM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 'SM TOWN'에는 정규 8집 수록곡 '평행선'(Love Line)의 뮤직비디오가 업로드 됐다.


업로드와 동시에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했고, 하늘을 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여유로운 동방신기 멤버(유노윤호, 최강창민)의 모습이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뮤직비디오 2분 23초쯤, 항공 승무원이 목적지를 설명하는 장면에서 '일본 지도'가 완전히 삭제돼 논란을 낳았다.


국내 누리꾼들은 일본 시장이 한국보다 크고, 더 많은 수익을 기록하는 곳인데도 지도가 삭제됐다는 점이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YouTube '평행선'


최근 일본 내에서 '혐한 정서'가 극에 달했고, 지도 삭제로 동방신기가 국내에서 어떤 이득을 누릴 수 있는지도 의문이라는 반응인 것.


논란이 되자 SM은 유튜브에서 해당 영상을 삭제했으며, 곧바로 입장을 내놨다.


SM은 "CG 오류이며, 발견한 즉시 수정 작업에 들어갔다"라면서 "이번 오류는 뮤비 제작사인 판타지랩의 CG 편집 문제로 확인됐고, 불편을 느낀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4시 수정된 '평행선' 뮤직비디오에는 일본 지도 제대로 들어가 있다. 


인사이트일본 지도가 들어가 있는 모습 / YouTube 'SMTOWN'


전준강 기자 june@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