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 기록한 애경산업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 기록한 애경산업
2018.04.01 15:54

인사이트에이지투웨니스 / 애경산업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트] 김희선 기자 = 애경산업이 화장품 사업의 해외 실적 확대로 지난해 역대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달 30일 생활 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이윤규 애경산업 대표 / 애경산업


애경산업은 탄탄한 생활용품 사업을 기반으로 화장품 사업이 급성장하며 지난해 연간 매출액 6,289억원과 영업이익 497억원, 당기순이익 380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화장품의 매출 증가에 힘입어 애경산업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매년 개선되고 있다.


인사이트에센스 수분광 팩트 AD / 애경산업 공식 홈페이지


특히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와 루나(LUNA) 등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101.3% 성장하며 매출 비중이 43.3%까지 늘었다.


지난해 다양한 대외변수에도 애경산업의 해외 수출은 74.3% 성장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해외 매출 비중도 지난해 14.8%로 확대됐다.


무엇보다 애경산업의 중국 수출은 사드 이슈에도 전년대비 91.2% 성장했다.


인사이트에이지투웨니스 / 애경산업 공식 홈페이지


이는 지난해 중국 현지 직접 진출보다 역직구 형태의 온라인 시장을 공략한 전략이 통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티몰 글로벌' 발표에 따르면 AGE 20's의 대표 제품 '에센스 커버 팩트'가 지난해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9월 중국 상해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현지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애경산업


김희선 기자 heeseo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