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미세먼지 효과로 마스크 찾는 고객 늘어"…온라인 매출도 '쑥'
티몬, "미세먼지 효과로 마스크 찾는 고객 늘어"…온라인 매출도 '쑥'
2018.03.30 18:02

인사이트티몬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온라인에서도 관련 상품 매출이 눈에 띄게 급증하고 있다.


30일 모바일커머스 티몬은 지난 23일부터 28일까지 미세먼지 관련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마스크 매출이 전월 동기대비 1,898%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특히 일반 마스크는 78% 늘어난 것에 그쳤으나, 입자 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KF' 지수가 표기된 인증 마스크는 783%로 크게 늘었다.


티몬은 매출 상승 요인으로 미세먼지 효과 외 오프라인 구매나 대형마트 몰과의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외출용 마스크는 세탁 및 재사용이 불가해 매일 바꿔 써야 하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적지 않아 온라인에서 대용량으로 주문하는 구매자들이 늘고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실제로 지난 1월 소비자공익네트워크의 조사 발표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보건용 마스크를 구매할 경우 대형마트, 약국 등의 오프라인보다 평균 36%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전구경 티몬 프로덕트 본부장은 "많은 카테고리에서 미세먼지 관련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면서 "지난 주말부터 본격적으로 미세먼지 공포가 심해지면서 고객들의 불안감이 증가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능성 마스크 뿐 아니라 여타 미세먼지 관련 상품 매출도 함께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같은기간 공기청정기 매출은 648% 증가했고 스투키 등 공기정화기능이 있는 식물의 매출도 182% 늘었다.


외출 뒤 세정과 세안이 더욱이 중요해진만큼 손 소독제는 311%, 클렌징폼은 108% 함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민주 기자 minjoo@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