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터틀맨 10주기 맞아 '비행기 타고 가요' 리메이크 추모 앨범 나온다
故 터틀맨 10주기 맞아 '비행기 타고 가요' 리메이크 추모 앨범 나온다
2018.03.30 16:59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고(故) 터틀맨이 우리 곁을 떠난지 어느덧 10년이 지났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는 4월 2일 혼성그룹 '거북이'의 리더 故 터틀맨의 사망 10주기를 맞아 추모곡이 발매된다.


혼성그룹 거북이는 2001년 가요계에 등장해 '빙고', '비행기' 등 대중적인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2008년 4월 故 터틀맨이 급성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나 대중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인사이트연합뉴스


故 터틀맨이 떠난지 10년이 되는 올해, 그를 추모하기 위해 후배 가수 스윗보이가 나섰다.


가수 스윗보이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4월 2일 故 터틀맨의 사망 10주기에 맞춰 리메이크 앨범 '비행기 타고 가요'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스윗보이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항상 즐거움을 주었던 그분들의 곡을 리메이크 한다는 게 큰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달 22일부터 앨범 작업에 돌입한 스윗보이는 최근 "희망과 행복을 노래한 그룹 거북이의 리더 터틀맨"이라 시작하는 뮤지 티저 영상도 공개했다.


인사이트소나무엔터테인먼트


또 스페셜 티저에서는 거북이의 히트곡을 리믹스 한 노래를 선보여 기대감과 감동을 안긴다.


한편 故 터틀맨은 7년의 활동기간 동안 총 12개의 정규앨범을 발매했다. 


이는 1년에 한 번 정규 앨범을 내는 것이 대부분인 타가수들에 비해 대단한 활동이다.


뿐만 아니라 리메이크 앨범을 제외한 모든 앨범의 작사, 작곡을 맡으며 진정한 뮤지션의 길을 걸어 안타까움을 더한다.


인사이트Instagram 'kimsweetboy'


스윗보이(@kimsweetboy)님의 공유 게시물님,


김한솔 기자 hansol@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