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부터 푸꾸옥까지"…베트남 전문몰 오픈한 인터파크 투어
"다낭부터 푸꾸옥까지"…베트남 전문몰 오픈한 인터파크 투어
2018.03.28 14:58

인사이트푸꾸옥 / 인터파크 투어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최근 몇 년 새 베트남 인기가 높아지며 여행 수요 또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28일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제작년 대비 작년 베트남 항공권 예약은 두 배 가까이 늘었다.


또한 패키지·숙박 등 여행상품 예약은 1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다낭·하노이와 같은 기존 인기 지역 수요 역시 꾸준히 높게 나타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지명도가 낮은 푸꾸옥·나트랑의 인기가 급상승해 눈길을 끈다.


제작년 대비 작년 베트남 여행상품 예약 추이를 지역별로 살펴보았을 때 푸꾸옥 예약은 10배가량 늘며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인사이트나트랑 / 인터파크 투어


뒤이어 나트랑이 102% 상승했다. 이는 기존 베트남 인기 여행지로 널리 알려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다낭(98%), 하노이(70%)보다 높은 증가세다.


푸꾸옥은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 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깨끗한 바다 등 뛰어난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고 휴양에 최적화된 여유로운 분위기와 고급 리조트를 두루 갖췄다.


인사이트푸꾸옥 / 인터파크 투어


지난해 푸꾸옥 항공 노선이 증가하며 접근성이 좋아진 것도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나트랑은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시설을 갖춘 호텔/리조트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밤까지 즐길 수 있는 관광 인프라 등이 잘 갖추어져 있다.


이에 인터파크투어가 '베트남 전문몰'을 오픈, 푸꾸옥·나트랑·다낭·퀴논 등 베트남 인기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상품 예약을 돕는 원스톱 채널을 마련했다.


인사이트퀴논 / 인터파크 투어


베트남 전문몰에서는 맛집·추천 스팟을 비롯해 각 지역별 숙소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가족·커플·레이디스 여행객을 위한 맞춤 추천 루트와 같은 테마여행 코스도 준비했다. 여행상품은 자유/패키지/호텔/티켓·현지투어/항공+호텔/항공 등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다.


아울러 베트남 내에서도 유명한 곳보다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여행지의 인기가 급상승하는 점을 고려해 전문몰을 통해 신규 여행지 '퀴논'을 선보인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퀴논 지역의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한 것. 퀴논은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휴가를 즐기기 좋고 고급 리조트와 레저 스포츠, 골프코스 등 인프라를 갖추었다.


김민수 기자 minsu@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