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미세먼지 겪은 소비자들, '면역력' 도움주는 식음료 제품에 주목
최악의 미세먼지 겪은 소비자들, '면역력' 도움주는 식음료 제품에 주목
2018.03.28 12:26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인사이트] 김희선 기자 = 전국적으로 미세먼지가 연일 '나쁨' 수준을 유지해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줄 식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8일 식음료업계는 최근 심해지는 미세먼지에 걱정이 많아진 소비자들이 '면역력 관리 식품'에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는 음료들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유제품 전문 기업 푸르밀은 체내 면역세포 중 하나인 NK 세포에 주목해 면역에 초점을 맞춘 기능성 발효유 엔원(N·1)으로 눈길을 끈다.


인사이트기능성 발효유 N·1 / 푸르밀


해당 제품에는 외부 침입균을 파괴해 각종 바이러스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NK 세포와 특허받은 김치유래유산균(nF1), 비피더스균까지 함유됐다.


푸르밀 관계자는 "엔원은 체내 면역세포와 면역력에 초점을 둔 제품인 만큼 꾸준하게 섭취하면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칠성음료도 기존 '사각사각 배'에 아카시아 벌꿀 성분을 더한 '사각사각 꿀배'를 선보여 업계의 흐름에 동참하고 있다.


기침이나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있는 배는 수분이 풍부해 미세먼지로 목이 칼칼할 때 마시면 도움이 된다.


인사이트사각사각 꿀배 / 롯데칠성음료


무엇보다 배 특유의 아삭아삭한 식감과 벌꿀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갈증해소 음료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눈 건강에 효과적인 카로틴 성분과 항산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된 '한라봉차'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당 절임한 한라봉 과즙과 과육을 담아 새콤달콤한 맛과 특유의 향을 즐기며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다.


인사이트'한라봉차' / 드롭탑


김희선 기자 heeseon@insight.co.kr

댓글